C O N T E N T L A B S

Loading

코로나19 영향으로 비대면 교육이 보편화되면서 사회 곳곳에서 비대면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학교에서는 오프라인 교육뿐만 아니라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서브로 학생들 교육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명지전문대학교 미래융합학부에서는 2023학년도 1학기 미래융합학부 신규 강좌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자 교양 교과목에 대한 콘텐츠가 필요했고, 교육 영상 제작 전문인 콘텐츠랩스를 통해 신규 원격강좌에서 활용할 교육 콘텐츠를 신속하고 빠르게 제작하였습니다. 콘텐츠랩스는 대학에서 바라는 교육 콘텐츠의 방향성을 사전 소통을 통해 정확히 파악하고, 해당 교육 콘텐츠 결과물로 명지전문대학 미래융합학부에서는 성공적으로 대학 온라인 강좌를 구성해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습니다. 
대학교 교육영상제작,
콘텐츠랩스만의 제작 노하우 3가지
1. 다수의 대학교 교육 콘텐츠 제작 이력 보유
콘텐츠랩스는 이러닝 교육 콘텐츠 제작에 전문으로 이번 명지전문대학교뿐만 아니라 고려대학교, 가톨릭대학교, 중앙대학교 외 다수의 대학 온라인 강의에 특화된 교육 콘텐츠 제작 이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콘텐츠랩스만의 탄탄한 스토리보드 작성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명지전문대학교 미래융합학부는 전자칠판을 활용한 교육 영상 제작 방식으로 진행돼, 전공지식을 다루는 대학 교육 영상 콘텐츠에 맞춤 제작됩니다. 대학의 한 학기 필수와 교양 수업의 특성상 각 교과목당 수업 차수가 세분화 되어 나누어져 있고(전공 2과목과 교양 교과목 2개로 총 4개 교과목, 총 142차시), 교육 콘텐츠에 대학교수가 강연하는데 필요한 원고 정리 등 전문성 또한 갖추고 있습니다.
2. 반응형 지원에 최적화된 교육 콘텐츠 제작
명지전문대학에서는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수업인 만큼 젊은 층은 모바일의 활용도도 높아, 모바일 학습이 동시 진행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해야 했습니다.
PC는 물론 휴대전화, 태블릿 등 다양한 휴대 모바일 기기에서 콘텐츠가 원활히 작동할 수 있도록 더 세심하게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여러 디지털 기기에서 동일하게 오류 없이 영상이 플레이될 수 있게끔 지원합니다.
3. 꼼꼼한 영상 콘텐츠 검수와 배포 과정
영상 콘텐츠 제작 시 고객사 맞춤 PM으로 일정을 수립하고 교안 PDF 파일과 PPT 원고 등 작업이 들어간 부분에 있어, 착수 보고는 물론 완료 보고까지 콘텐츠 작업물이 완성되기까지 고객사와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통해 업무가 이루어집니다.
대학교 교육 콘텐츠는 대학교 내 사용하고 있는 자체 LMS를 통해 관리되고 업로드돼 배포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콘텐츠랩스는 의뢰를 준 고객사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작업물을 만듭니다.
대학교 온라인 교육을 진행할 때 교육 콘텐츠 제작이 막막하다면?  
관련글

이러닝 콘텐츠 제작에 대해 더 알고 싶으세요?

이러닝 콘텐츠 제작은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이예요.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바로 상담하기
빠른상담: 050-5491-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