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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

오늘은 이러닝콘텐츠제작 과정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잠깐 이러닝의 시장에 대해서 짚어보겠습니다.

정확한 E-learning에 대한 이해와 전망을 알아야

그 가치를 확실히 알아 봐 주실 거라 생각하기 때문인데요.


이러닝(E-learning)콘텐츠는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으로 침체기를 겪고 있는 중에도

급성장하고 있는 분야이며, 비대면 수업의 대안매체로 널리 활용되면서, 단기간에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시적이지 않나?! 라는 질문에 콘텐츠랩스는 이렇게 답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이러닝은 끊임없이 발전할 것이고, 그 분야를 앞서가며 준비하는 사람만이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장악할 수 있다고 말입니다.

포스트코로나의 사고와 문화는 절대 코로나 전으로 돌아갈 수 없다고들 합니다.

이러닝은 앞으로 브레이크 없는 성장을 기록할 거라고 예측합니다.




이러닝콘텐츠제작에 선두기업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는 콘텐츠랩스는

촬영,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스마트콘텐츠 등 4가지 유형으로 콘텐츠를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 이러닝콘텐츠제작의 촬영기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촬영을 통한 콘텐츠제작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촬영기법 이기도 합니다.

콘텐츠를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출연자가 있거나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직접 촬영하여

강의를 이끌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이러닝의 대표적인 기법인 촬영기법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던

`온라인 수업’을 떠올리시면 이해가 쉬우실 거라 생각합니다.




강의를 진행하는 모습을 그대로 담거나, 크로마키를 통해 합성으로 작업하여 진행되기도 하며,

고객님의 니즈에 맞게 1:1맞춤으로 진행됩니다.


물론, 강의 설명자가 없이도 진행되기도 합니다만 대부분은 강의해주시는 분이 계신 것이 일반적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촬영형으로 진행하고 싶지만 전문강사가 없는 경우

콘텐츠랩스에서 전문강사를 섭외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강점입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강사가 교육의 내용을 가장 잘 알고있기 때문에 직접 출연하여 내용을 전달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는 사실! 은 살짝~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네요.




촬영 유형의 장점은 빠른 시간안에 최소한의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는 것입니다.

콘텐츠랩스는 실내, 실외 촬영을 모두 진행하고 있으며,

촬영기법과 관련된 세부적인 내용은 상담을 통해 컨설팅 받으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랩스는 이러닝콘텐츠제작에 있어 고객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원활한 소통을 통해 최고의 결과물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믿고 맡겨 주신다면, 최고의 콘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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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닝 콘텐츠를 연구하고

고객을 연구하는 콘텐츠연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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