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O N T E N T L A B S

Loading




안녕하세요. 이러닝 콘텐츠 제작 전문브랜드 콘텐츠랩스입니다.


교육영상제작을 하고자 하는 분이라면

기획 단계부터 시작해서 어떻게 만들 것인지에 대한 구상을 하게 됩니다.

콘텐츠제작은 한가지만 생각할 수 없는 영역이라 전체적인 부분을 고려해서 플랜을 구성하고 진행해야 한답니다.

아마, 그렇기 때문에 콘텐츠제작을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도대체 어디서부터 뭘 어떻게 해야하지? 하고 막막하실텐데요!




콘텐츠제작은 무엇보다 제작 단계에서 제작 유형과 방식에 따라

비용적인 부분이 상당히 차이가 많이 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성비 있게 원하는 방향에 맞추어서 스마트한 제작을 할 수 있는

스마트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스마트콘텐츠란 무엇인가요?

콘텐츠랩스에서는 촬영형과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을 비롯하여 스마트콘텐츠까지

총 4가지의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스마트콘텐츠 유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과연 어떠한 것이고 어떤 상황에서 활용한다면 더욱 좋은 교육영상제작을 할 수 있을 지 확인해보겠습니다.


. . . . .




기업 시스템과 연계된 스마트한 작업 가능

무엇보다 스마트콘텐츠가 다른 유형과 가장 다른 특징을 꼽게 된다면

기업에 있는 고유의 시스템 및 IMS와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

퀴즈 등과 같은 특정하게 주어지는 임무 수행을 하는 역할을 매우 수월하게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교육영상제작을 하는 데 최근에는 이를 활용하는 사례를 상당히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온라인 수업을 들어본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강의를 보게 되면서 본인의 의지대로 페이지를 넘기는 작업이나

강의 마지막 부분에서 퀴즈가 1~2개 정도 나오는 것을 보셨을 것입니다.

바로 이러한 것들이 스마트콘텐츠라고 할 수 있답니다!


학습을 할 때 중요한 것이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다시 또 들어봐야 하는데

이러한 부분이 제대로 진행이 되지 않는다면 학습와 효과가 현저하게 떨어지게 된답니다.

스마트콘텐츠는 설명을 듣고 난 뒤 화살표를 활용해서 다시 듣고 싶은 부분으로 돌아간다거나

다음 과정으로 넘어가는 등 학생들 스스로 학습속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콘텐츠랩스에서 특허('HTML5 기반의 온라인 학습 교보재의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공 시스템')받은 기술을 통해

이러닝콘텐츠를 활용한 실험, 실습은 물론 메뉴얼 교육도 가능하답니다.





학생의 흥미를 유발하는 요소

스마트콘텐츠로 만들 때 제일 큰 장점을 꼽는다면

여러가지 유형으로 만들어지는 강의에 옵션과 같이 추가적으로 적용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클릭을 하면서 강의를 반복적으로 듣거나 앞으로 넘어가는 등의 체크를 할 수 있는 것을 비롯하여

OX 퀴즈를 하는 것과 같은 흥미 유발, 학습정리 등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순 재생으로 진행되는 일반강의가 아닌 학습자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줌으로써

콘텐츠를 통한 학습집중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특히 교육영상제작을 할 때 이렇게 중간에 퀴즈를 넣어주면서 분위기를 환기시켜 준다면

강의 이탈을 하려고 하는 행동을 예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학습 효과를 한 층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복합적인 구성으로 높은 퀄리티를 만들어요

단순하게 플레이만 가능한 유형이 아니라

촬영을 하고 모션그래픽이나 캐릭터 에니메이션의 유형을 선택하고 기본 틀을 구성한 뒤에

html5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콘텐츠 기능을 조금 추가해준다면

학습자와의 상호 작용을 만들어줄 수 있어서 훨씬 더 효과적으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콘텐츠는 콘텐츠랩스에서 제작하는 촬영/모션그래픽/애니메이션 등

모든 제작 유형에 추가 구성이 가능하답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스마트한 구성

교육영상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수강하는 사람들의 만족감을 이끌어내야 합니다.

그래서 콘텐츠제작은 교육 내용과 목적, 교육 대상자에 맞게 기획하고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콘텐츠랩스는 고객사의 다양한 니즈에 맞게 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콘텐츠를 제작합니다.




콘텐츠랩스 홈페이지 포트폴리오에 샘플 영상이 다양하게 구성이 되어 있어

직접 제작유형 별 콘텐츠를 확인하고 제작을 원하는 콘텐츠가 어떤 유형인지 미리 확인 해 보실 수 있답니다.

콘텐츠제작을 처음 진행하시게되면 어떻게 하는 것이 옳은 방향이고 학습효과를 높일 수 있는 지 어려울 수 밖에 없답니다.

어떠한 유형으로 만들어주는 것이 좋을 지 전혀 감이 오지 않거나 헷갈리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콘텐츠제작 전문가 '콘텐츠랩스'에 문의 해 주시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의 목적과 내용, 대상자를 분석하여 맞춤형 제안을 해 드립니다.

언제든 문의주세요!




관련글

이러닝 콘텐츠 제작에 대해 더 알고 싶으세요?

이러닝 콘텐츠 제작은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이예요.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바로 상담하기
빠른상담: 050-5491-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