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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로 인해 교육업계는 타격을 입었지만,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업계는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세계가 확장되었고,
이제 교육 콘텐츠시장은 오프라인만큼 온라인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제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배울 수 있는 이러닝 시장이 열렸으며,
콘텐츠의 퀄리티에 따라 교육생의 수는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
앞으로 더 큰 발전이 기대되는 이러닝 시장!
오늘은 다양한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으로 사랑받고 있는
저희 콘텐츠랩스의 1인강의 제작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소통하는 기업 콘텐츠랩스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을 실감합니다.

저희한테 의뢰하시는 고객사 혹은 고객님의 교육생에게 전달하고자는 하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니즈를 충족시킨 콘텐츠의 만족도는 굉장히 높다는 것을 여러 업체들을 통해 증명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콘텐츠랩스는 소통하는 기업으로써, 지금처럼 매일 발전하며 선두자리를 지켜나가겠습니다.



요즘 의뢰가 가장 많이 들어오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바로, 1인 강의 입니다.

기업이 아닌 개인이 교육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이 후 교육 운영까지하고 있는데요.
교육을 시청하는 대상도 학생에서부터 성인까지 연령층이 다양해졌습니다.

이에 탈잉, 크몽, 클래스101 등 개인이 주가 되는 많은 교육 영상들이 제작되게 되었으며,
1인강의 시대가 열렸고,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1인 강의 제작을 의뢰하고 있습니다.



최근 1인강사의 기업화로 인해 교육콘텐츠의 퀄리티가 점점 높아지면서
전문적인 제작인 가능한 콘텐츠랩스로 제작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이 저희의 능력을 인정해주시는거라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

1인 강사분들이 가장 많이 의뢰하시는 유형을 소개하고
해당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촬영편집형
1인강사분들이 가장 많이 의뢰하시는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은 촬영편집형으로 의뢰건의 90%이상에 해당합니다.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교육콘텐츠 유형이며, 주로 강사가 직접 노출되고 강의를 진행해나가는 형태로 제작됩니다.
기본적으로 1인 강의에서 볼 수 있는 영상이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촬영편집형 안에도 세부유형들이 많은데요.
가장 많은 의뢰가 들어오는 유형은 `전자칠판’ 입니다.
미리 전자칠판에 강의자료를 만들어 띄워 놓고 앞에서 강의하는 모습을 촬영하는 제작유형인데요.
강사가 전달하고자하는 내용을 명확하게 정리해서 전달할 수 있어 교육효과가 높습니다.
오프라인 강의와 가장 유사한 교육유형으로 강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작 유형이랍니다.

하지만,
모든 것을 전자칠판의 강의 내용을 가지고만 설명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판서를 하거나 화면을 통해 보여줘야할 것이 있는 경우 캠타시아나 크로마키방법을 도입합니다.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 – 캠타시아 or 크로마키
캠타시아는 PC화면을 녹화하여 여러 효과를 주는 제작유형입니다.
교육 동영상을 보면 강사가 중요한 내용에 화면을 보면서 별을 그리거나 밑줄을 긋고
필기를 추가하면 그 화면을 그대로 녹화해서 보여주거나
나중에 배경화면처럼 화면을 합성해서 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에도 모션그래픽의 추가와 성우내래이션 추가 등
콘텐츠 랩스는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



강사 1인이 교육 내용을 기획하고 촬영을 통해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으며 나아가 콘텐츠를 통한 운영까지 가능합니다.

최근에 1인 강의를 제작하고 싶은데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는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프로세스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저희의 1인 강의 제작 프로세스는 크게
킥오프 -> 원고수급 -> 스튜디오 촬영 -> 영상 제작 완료
이렇게 4단계로 진행됩니다.

킥오프 단계에서는 전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잡는 것이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제작 소요 기간, 일정 협의를 진행하고, 원고 템플릿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때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 중 어떤 방법으로 진행할지에 대한 여부도 의논하게 되겠죠?

원고 수급 단계에서는 원고 가이드에 따른 원고를 수급하는 단계입니다.
그리고 스튜디오 촬영이 끝나면 촬영물을 기반으로 보정이나 편집이 들어가고,
그렇게 제작된 영상은 고객사에 검토 및 확정을 받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하나의 교육 영상이 완성되게 되는 것입니다.



갑작스러운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고, 막연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건 지금까지 살아온 환경과 조금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지금부터라도 알아가고 대비해야 하며,
먼저 선점하고 자리를 지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위에 샘플로 보여드린 콘텐츠들은 콘텐츠랩스 포트폴리오에서
샘플영상을 직접 확인 해 보실 수 있답니다.

매일 오늘보다는 내일의 모습이 +1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기업
콘텐츠랩스에 맡겨 주신다면, 최고의 결과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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