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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


그동안 콘텐츠랩스의 콘텐츠 제작 유형 구분에 따라 소개를 쭉 해 드렸었는데요!





이미지출처:프리픽(https://www.freepik.com/home)



​2021년 하반기에는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이 더 이해하기 쉽도록
다양한 온라인교육 형태, 목적, 내용 등에 따라 다양한 사례를 들어서 설명 해 드리고자 한답니다.

 
가장 먼저 소개 해 드릴 내용은 콘텐츠랩스에서도 가장 많은 문의를 받고있는 ‘사내교육’ 부문입니다.




이미지출처:프리픽(https://www.freepik.com/home)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던 많은 교육들이 온라인교육으로 전환되었답니다.


저희 콘텐츠랩스에도 사내교육의 온라인교육 전환을 준비하면서
이러닝 콘텐츠를 문의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답니다.

특히 2020년에는 사내교육을 목적으로 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의뢰하신 분들이
전체 콘텐츠 제작 건의 50%를 넘었답니다.
그리고 2021년에도 기업 내 교육콘텐츠 제작 관련 문의가 계속되고있답니다.





콘텐츠랩스는
이러닝콘텐츠 전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있습니다.

고객과의 상담을 통해서 이러닝 콘텐츠 제작 전반의 컨설팅을 진행하며,
교육 내용, 목적, 흐름에 따라 적절한 콘텐츠 제작 유형을 제안 해 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양한 사내교육 이러닝 콘텐츠 제작 사례를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사내교육은  업무역량교육, 신제품 교육, 인사교육 등 다양한 내용들이 있답니다!



* * *



​가장 먼저 소개 해 드릴 제작 사례는 
OKTA 세계한인무역협회와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입니다.







콘텐츠랩스 그래픽/모션 유형 중

'성우 내래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두가지 유형의 복합유형으로 제작되었답니다.


이미지출처: 콘텐츠랩스 제작 OKTA 세계한인무역협회 글로벌 마케터 과정 4차시

해당 과정은 총 8차시로 구성된 교육으로
교육 내용에 대한 설명이 필요한 차시에서는
텍스트 위주의 화면 구성에 성우의 설명이 추가되어있는
성우 내래이션 유형으로 제작 되었답니다.

처음에 소개 해 드릴 때 성우내래이션과 캐릭터애니메이션 두가지 유형을 모두 
채택 한 프로젝트라고 설명 드렸었는데요!!

1차시부터 7차시까지의 교육 내용은
평가 기준, 방향 등의 설명이 필요한 부분으로 성우내래이션을 통해서 제작했습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마지막 차시인 8차시에 적용되었습니다.
마지막 8차시 캐릭터 애니메이션 유형도 바로 보여드릴게요!


이미지출처: 콘텐츠랩스 제작 OKTA 세계한인무역협회 글로벌 마케터 과정 4차시


세계한인무역협회의 글로벌 마케터 과정 중
1-7차시는 이론 설명을 위주로 제작이 되었고
8차시는 실제 사례 공유하는 내용이었습니다.

보통 사례를 들어 설명하는 경우에는 애니메이션 유형을 통해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황과 흐름에 대한 설명을 보여주기에는 스토리를 담을 수 있는 것이 좋은데
연기자를 통해 전달하기에는 캐스팅과 장소섭외, 비용 등의 폭이 커지기 때문에
보통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사례를 전달합니다.







'성우 내래이션'


다음 소개 해 드릴 제작 사례는 CMS LAB의 사내교육용으로 제작된
셀퓨전씨 더마릴리프 썬 스크린 신제품 교육 콘텐츠입니다.


이미지출처: 콘텐츠랩스 제작 CMS LAB 더마릴리프썬스크린 교육 영상 중


셀퓨전씨의 교육 영상은 신제품에 대한 간단한 설명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제품 및 설명을 위한 이미지 그리고 텍스트로 화면이 이루어집니다.
거기에 성우 내래이션을 통해 상세한 설명이 추가된답니다.






이번에는 새로운 제작 유형의 사례를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이미지출처: 콘텐츠랩스 제작 비주얼인프라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중

이번에는 반응형으로 제작된
비주얼인프라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입니다.

반응형의 가장 큰 장점은 어떠한 기기에서 플레이를 해도
기기 환경에 맞추어 화면이 조정된다는 점이죠.
휴대전화는 물론 PC, 태블릿 등 다양한 환경에서 이질감없이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사내교육이라 하더라도 어느 환경에서 교육을 진행하느냐에 따라
반응형으로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 해 드릴 제작 유형은
최근 많은 문의를 받고있는 제작유형입니다.

'시뮬레이션'



이미지출처: 콘텐츠랩스 제작 코웨이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중


해당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코웨이의 제품들에 대한 상세 사용 설명에 대한 시뮬레이션 영상입니다.


제품 제조사들의 경우에는 신제품이 나오면
직원들에게 각 제품에 대한 교육이 필요할텐데요.

특히나 유지보수, AS 관련 업무를 진행하시는 분들께는 정확한 사용 방법 등이 필수로 교육되어져야한답니다.
그렇다고 전 직원에 기기를 제공하고 사용하게 해 보기에는 어려움이 있는데요,
이런 경우 직접 기기를 만져보지 않고도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간접 실습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콘텐츠랩스 제작 코웨이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중


가상실습(체험) 시뮬레이션 유형은 이전에도 따로 소개 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보통 실기, 실습이 필요한 경우 특히, 제품 사용설명 관련하여 많이 문의 해 주신답니다.

제품 사용설명을 위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는
사내 교육 이외에도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사용설명서로도 활용이 가능 해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작 문의가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 * *


오늘은 기업의 사내교육 시 주로 의뢰되는 제작 유형을 중심으로 알아보았습니다.
소개 해 드린 온라인 교육 콘텐츠 일부는
콘텐츠랩스 홈페이지 포트폴리오에서 샘플영상 확인이 가능합니다.

콘텐츠연구소 '콘텐츠랩스'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샘플영상 보러가기 CLICK!!


온라인 교육을 위한 필수 '이러닝 콘텐츠'
콘텐츠랩스는 고객연구를 통해, 고객의 니즈와 교육 목적, 내용에 가장 적절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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