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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숍] 최신 이러닝 트렌드는?

안녕하세요.고객 / 이러닝 / 콘텐츠 를 연구하는 콘텐츠랩스​입니다!지난번엔 랩스데이를 통해그동안의 이러닝 연구 내용과 방향을 공유드렸는데요,이번엔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와아 ~( 당~연히 저도 참여했죠 >~< )맛있는 음식과 간식도 준비되어 있네요^3^아쉽게도 사진에는 없지만달달한 마카롱, 호두 타르트, 맛살 유부초밥, 주먹밥 등정말 다양한 음식이 있어 워크숍 내내 먹었답니다~먼저 각자 파트에서 준비한 최신 트렌드를 공유해 볼까요?컨설팅 / PM / 디자인 / 영상 / 애니메이션 분야에서이러닝 제작 최신 트렌드는 무엇인지,콘텐츠 제작에 우리가 적용할 부분은 무엇인지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열정적으로 배웠답니다~이러닝 제작 최신 트렌드를 분석하고 연구했는데요,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트렌디함을 추구하는 고객분들에게 더욱 많은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어요!  그다음은 각자 파트끼리 회의를 통해2분기 업무계획에 대해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볼까요~?​고객이 더욱 편하게 소통하고, 쉽게 이러닝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콘텐츠 기획/컨설팅부터 콘텐츠 제작까지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의논했어요.또한, 랩스 데이 때 소개했던 이러닝 연구 업무들을어떤 프로세스로 진행할 것 인지 구체적으로 논의했답니다.다음으로는 MBTI 성향별로 조를 나누어홈페이지 리뉴얼 방향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했습니다~!모든 조에서 공통적으로 이야기한 부분이 있는데요,이러닝 콘텐츠 포트폴리오를 고객분들이 더욱 한눈에 보기 쉽도록 구성하자는 의견입니다.여러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조만간 홈페이지가 새 단장을 한다고 하는데과연! 어떻게 바뀔지 기대해 주세요~Coming soon~   그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해 열심히 머리를 썼으니이제 놀아볼까요~?영화 초성, 인물 퀴즈, 제시어 게임 등다양한 팀빌딩 게임을 진행했답니다.인물 퀴즈에는 저희 랩스인들 퀴즈도 있었답니다~그걸 누가 모르냐고요~?그래서 재미있는 거죠!누가 이름을 다르게 말했을까요?ㅎㅎㅎ(비밀로 해주자구요~)경품으로는 스타벅스 충전 카드, 우주인 무드 등, 인형, 볼펜 등 이 제공되었답니다~​화목한 단체사진~이런 가족 같은 분위기 보기 드물다구요>~<  꽃받침을 한 아름다운 랩스인들~술 한 잔하고 단체사진을 찍었어요이날 저녁은 아주아주 맛있는 삼겹살, 육회 등 맛있는 안주와 함께2차, 3차까지 달렸답니다~!(다음날 다 같이 점심 쌀국수 해장까지 완료오-!)이렇게 워크숍까지 진행하며,이러닝 콘텐츠 최신 트렌드도 연구하고,콘텐츠 제작 프로세스 간소화에 대해 건설적인 논의도 나누었는데요,마지막에는 마음의 소리 코너를 통해 그동안 못했던 속마음도 이야기도 하면서더욱 의기투합할 수 있었어요!(이제 힘내서 멋지게 콘텐츠 제작하러 갑시다!! 흐흐)워크숍에서 나온 아이디어만 100만 가지 정도 되는 것 같아요ㅎㅎㅎ앞으로 고객분들이 더욱 편리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다 함께 아이디어를 한 가지씩 실현해 보려고 합니다!우리 쭉 같이 힘내요 힘내~!화이팅!​

[랩스데이] 끊임없이 연구하는 콘텐츠랩스

안녕하세요.고객 / 이러닝 / 콘텐츠 를 연구하는 콘텐츠랩스입니다!2022년도 벌써 3분의 1이 지나갔습니다.요즘은 변덕스러운 날씨에 봄인지 여름인지 헷갈릴 정도인데요,다들 건강 잘 챙기고 계시나요?저희 콘텐츠랩스는 더욱 화이팅 넘치는 5월을 맞이하고자지난 4월 13일 랩스데이를 진행했습니다~!과연, 콘텐츠랩스는 지난 1분기 동안 어떤 길을 걸어왔을까요?​행사는 발표부터 시작되었는데요,오프닝은 팀장님이 진행해 주셨습니다.콘텐츠랩스의 2022년 주요 키워드는 바로~첫 번째,  온디맨드 상품 구축두 번째,     입찰 역량 강화   세 번째,   자체 콘텐츠 제작  네 번째,  관리 로드맵 자동화이렇게 네 가지 입니다!와~우​그게 다 뭐냐구요~?자, 지금부터 알려드립니다~!   1    상품 구성 1분기 가장 큰 결실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는온디맨드 상품을 만들었어요!그것도 3 가지나~!!!!" 이러닝 콘텐츠를 연구한다면서, 무슨 상품을 만들었다는 건가요? "이미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저희 콘텐츠랩스에서는작년 말에 촬영/편집형 상품을 출시하며업계 최초로 정가 상품을 운영했었죠!콘텐츠 제작 요소를 세분화하여상품으로 묶어서 구성하였답니다!감사하게도 찾으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더 빠르게, 더 저렴하게 제작 가능하다는 장점까지!(그래서 더욱 연구하기 시작했죠 후후)그래서 이번에는, 긴 준비 끝에 인기많은 제작유형 3가지를 선별하여 상품으로 출시하게 되었어요.어떤 상품인지 살짝 알려드릴게요^3^1 [베이직] 촬영편집형2 [스탠다드] 강조모션형3 [프라임] 모션그래픽장점 : 빠른 견적 파악, 안정적인 퀄리티의 콘텐츠 제작, 매니징을 통한 올인원 관리, 제작일정 단축 등등상품은 이미 오픈되어 운영중이랍니다!얼마 안되었는데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조만간 상품 소개글로 더 자세히 안내드릴게요 ^3^(못 참겠으면 T. 02-6956-7540)2  상품 템플릿 상품 템플릿은 만능 PM 남OO 연구원님이 발표해주셨는데요[프라임] 상품을 구성하고 있는 템플릿을 의미합니다.이러닝 콘텐츠에 사용되는 레이아웃 디자인 템플릿을내용에 따라 쏙! 쏙! 골라 사용할 수 있도록전~부 개발/디자인 해서 모아놨어요!(자세한 내용은 상품소개서에-)  3   자체 콘텐츠 세번째는 자체 콘텐츠 입니다.저희 고객분들은 대부분 직장인이신데요, 도움이 되고자 [MZ소통법], [마음돌봄교육], [정부지원사업 활용 팁] 등 총 12차시의 자체콘텐츠를 연구/개발하고 있습니다.그동안 넣고 싶었던 트렌디한 영상 효과를 맘-껏 뽐낸다고 하니,기대 많이 해주세요^3^(고객사 대상 제공 예정)​​4   2분기 계획 2분기에도 연간 키워드를 중심으로새로운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기존의 프로젝트도 이어서 할 예정입니다.2분기에도 더욱 화이팅해요~!이 날 식사는 피자와 푸라닭 치킨, 떡볶이 였답니다.분주하게 세팅하는 모습인데요,고심끝에 정한 메뉴인데 다들 맛있게 드셔서 좋네요~  식사 후 에는 대표님과의 간담회를 통해서 회사의 주요 핫이슈와 방향성에 대해 의견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요즘 IT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메타버스도 이날 핫한 주제였답니다~!대표님이 주 4일제, 자율근무제 등 여러가지 복지를 검토중이라고 하시네요.김OO 연구원님은 간담회 후 탈색을 한 번 더 하고 오셨는데요,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는 분위기 너무 좋죠^3^언제나 직원 복지를 생각해주시는 대표님 덕분에 저희도 더욱 화이팅 할 힘이 나네요!이렇게 이번 1분기 랩스 데이가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는데요,랩스데이를 통해 Refresh도 하고, 하나하나 정리해보니 저희가 걸어온 길을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됩니다. 각자의 자리에서 열정과 책임을 다해 업무를 수행하고 서로 협력하여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저희 콘텐츠랩스 가족분들!그동안 고생 많으셨고 앞으로도 잘부탁드려요~

이러닝 트렌드와 콘텐츠 제작의 중요성

안녕하세요 소통하는 기업, 콘텐츠랩스입니다. 코로나에 경기는 침체되고 소비도 위축되었지만, 그 중 `온라인교육’관련 기업들은 급성장하고 그 자리를 굳건히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Zoom이라는 화상회의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수업으로 바뀌면서대안매체로써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2019년 12월 기준 이용자가 천 만명이었던 Zoom은 2020년 3월 기준2억명의 사용자를 기록하며 수치상 20배를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비대면 매체의 성장은 단기간에 급물살을 탐으로써, 기대감을 싣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닝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러닝콘텐츠의 필요성위기 상황속에서 급발전한 온라인 교육은 장소와 시간을 구애받지 않고공중 보건 위기 속에서도 지속적인 교육이 가능하기 때문에 활성화되었는데요. 자신의 학습 속도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개인의 일정에 따라 유동적으로 접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양질의 교육이 가능합니다. 온라인교육은 커뮤니케이션 수단에서부터 온라인으로 구매까지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고 있으며,많이 익숙해졌기 때문에 더 큰 발전이 있을 거라 기대합니다. 이러닝 시장의 활성화우리나라는 코로나 이전까지는 현장강의 중심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물론, 이 시기에도 동영상 강의는 있었지만, 보조 강의자료로서의 역할정도였답니다.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수업들이 전면 취소되고 집합금지가 되면서,교육의 형태가 급격하게 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이러닝 업체들은 호황을 누리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코로나가 하루빨리 종식되었으면 하는 마음은 누구나 같겠지만,  쉽게 끝날 수 없을 거라 많은 사람들이 예측하는데요. 그렇다면 이러닝시장은 코로나가 종식되면 끝나게 되는 걸까요? 아니요. 그렇지 않을 겁니다. 이미 이러닝컨텐츠들의 장점은 부각되었고, 이에 따라 그 입지가 쉽게 좁혀지지는 않을 거라 많은 전문가들이 예측하고 있습니다. 이러닝 트렌드는 단점들을 보완하면서 끊임없이 발전 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 많은 기업들이 이러닝콘텐츠제작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제작하는 것이죠. 이러닝 트렌드에 대하여. 모바일로 학습하게 된 전세계 인구는 10억명 이상입니다.앞으로는 이러닝콘텐츠의 소통의 부재와 강의 이탈, 집중도 하락 등의 문제를 보완하는콘텐츠 제작유형들이 앞다투어 개발 될 것이며, 더 많은 온라인 교육영상들이 쏟아져 나올 것입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에듀테크는 꾸준히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었습니다. 2019년 전 세계의 온라인교육에 대한 투자는 184억 6천만달러이며, 이는 한화로 무려 20조의 가치입니다. 앞으로 2025년까지 온라인교육에 대한 투자는 3,500억 규모, 한화 379조원의 가치로 더욱 더 많은 투자금이 투입될 예정입니다. 1)모바일 학습영상모바일 러닝은 피할 수 없는 트렌드입니다. 눈 뜨고 생활하는 시간 동안 휴대폰이 손에서 떨어져 있는 시간은 많지 않은 만큼, 앞으로의 트렌드는 모바일 학습입니다. 2)개인간 지식 거래 온라인 플랫폼은 빠르게 성장했고, 마케팅도 그만큼 눈부시게 발전했는데요. 중개자를 거치지 않고 플랫폼에 자신이 직접 마케팅을 하여 개인간 지식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크몽, 클래스101, 탈잉 등이 그 예입니다. 앞으로의 트렌드 또한 개인간 거래가 더 늘어날 것 같습니다. 3)무료 이러닝 무료로 볼 수 있는 유튜브와 EBS 교육 컨텐츠 등 양질의 콘텐츠가 무료로 제공되기도 합니다. 물론, 일부 콘텐츠를 유료로 하며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용되고 하는 무료 이러닝도 앞으로도더 발전하게 될 거라 예상합니다. 4)라이브 교육 및 웨비나개인의 예산과 관계없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이러닝라이브 교육 및 웨비나도 이러닝 트렌드입니다. 5)이러닝의 개인화 교육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개인화는 트렌드가 되고 있습니다. 빅데이터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통해 개인화된 이러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 유형 선택교육의 목적과 교육대상에 따라 제작유형은 달라야 합니다. 한가지 방법으로 제작되기도 하고, 복합적으로 진행되기도 하는데요. 이러닝콘텐츠제작 선두기업인 콘텐츠랩스에서는 촬영, 모션그래픽, 애니메이션, 스마트콘텐츠 네가지 유형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가장 보편적인 방법인 촬영형은 제작기간이 짧고 제작비용이 비교적 저렴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번째. 모션그래픽 유형은 강사가 없거나 짧은 콘텐츠에 쓰이는 제작유형인데다양한 효과로 인해 콘텐츠 집중도가 높은 편입니다. 단독적으로 쓰이기보다는 복합형으로 활용되는 편입니다. 세번째.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유형은 흥미유발이 되어 집중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으며, 모션그래픽과 같이 다른 유형과 복합적으로 쓰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네번째. 스마트콘텐츠는 동영상강의의 단점인 강의 이탈이나 소통의 부재를 해소할 수 있는 제작유형입니다.최근에 가장 인기인 제작 유형으로 퀴즈를 풀거나 간접체험 등의 시뮬레이션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퀄리티의 중요성콘텐츠 제작은 많은 선택지가 있으며, 이에 대한 선택은 고객사의 예산과 교육의 주체, 퀄리티에 따라 충분한 상담을 통해 결정하시면 되는데요. 분명한 건 교육 동영상을 제작하는 기업은 많다는 겁니다. 하지만 퀄리티의 차이는 분명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콘텐츠랩스는 많은 결과물로 능력을 인정받아온 기업으로,다양한 제작방법에 대한 내공을 충분히 다지고 있습니다. 차별화 된 퀄리티의 제작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작하는 콘텐츠랩스!언제나 고객 중심으로 생각하고 제작합니다.이러닝콘텐츠가 궁금하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고객을만나다] '건강보험공단'

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오랫만에 소개 해 드리는 '콘텐츠랩스, 고객을 만나다'콘텐츠랩스 마케터로서!!현재 콘텐츠랩스와 고객의 접점은 적절하게 유지되고있는지,콘텐츠랩스와의 프로젝트 진행 후 자사의 이미지는 어떻게 형성이 되었을지직접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보기위해 시작한 프로젝트!오늘은 새로운 고객의 이야기를 들려드리고자한답니다.지금 바로 시작합니다.'건강보험공단'크리스마스 연휴를 앞두고 갑자기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겨울 느낌이 물씬 나는 12월! 건강보험공단에 직접 방문했답니다.인터뷰에는 '건강보험공단' 김OO대리님이 응해주셨답니다!【Q. 계약 진행 시 상담(컨설팅 또는 매니징) 및 미팅, 행정 절차에 어려움은 없으셨나요?【A: 서비스 만족도가 너무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매니저님을 비롯한 PM님들과 모든 직원분들이 빠르게 피드백 해 주시고,     다른곳에서 프로젝트 진행 할 때에는 견적서부터 여러가지에 있어서 답변을 듣는 것 보차도 힘들었거든요.     멀리 원주까지 미팅도 와 주시고, 행정처리, 상담 모두 좋았습니다.     또 사전에 서비스 안내를 잘 해 주셔서 이해하기가 너무 편했습니다.     프로젝트 전에 매니저님을 통해 진행상황에 대해 빠르게 소통 할 수 있어서 좋았고, 프로젝트 진행 중에도 각 파트의 PM분들의     빠른 피드백 덕분에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진행 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다음년도 사업계획을 세울 때에도 여러가지고 많이 도움 요청드릴게요 ^^【Q. 콘텐츠랩스를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A: 우선 콘텐츠제작과 플랫폼 사용, 온라인교육 운영지원까지 모두 가능한 곳이 많지 않았는데,     콘텐츠랩스의 한국이러닝개발원에서는 세가지 요소가 다 가능했었던 점이 가장 큰 이유인 것 같아요.     그래서 입찰평가 때에도 좋은 점수를 받으신 것 같구요.*고객사 요청에 따라 세부 교육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Q. 계약 진행 시 콘텐츠 제작에 대한 니즈가 있었다면 무엇이었나요?【A: 이번 사업은 처음이기도하고 현업과 같이 진행해야하는 부분이 있었는데요.     그 부분에서 밀착 상담을 해 주시고 빠른 피드백을 해 주신 것들이 너무 도움이 많이 됐어요.     다음 사업 때에는 이번 경험을 토대로 더 고도화된 콘텐츠 구성이 주된 니즈가 될 것 같아요.【Q. 그렇다면 최종 납품된 콘텐츠의 품질(퀄리티)는 어떠셨나요? 니즈가 제대로 반영되었나요?【A: 퀄리티는 매우 만족합니다.     다만 이번 사업을 준비 할 때 흥미요소를 제대로 기획하지 못한게 아쉬움으로 남았어요.     다음 프로젝트는 콘텐츠 제작 유형을 다양하게 활용하고싶어요.     현장탐방 영상이라던가, 가상현실을 활용한 콘텐츠라던가. 콘텐츠랩스에서 다 제작이 가능한 걸로 알고있거든요!*고객사 요청에 따라 세부 교육내용은 공개하지 않습니다*【Q. 콘텐츠랩스에 최고로 만족했던 부분이나 아쉬웠던 점 또는 응원의 한마디 해 주세요!【A: 전체적으로 서비스에 만족해요! 다음 프로젝트를 위해서도 많은 도움 주셨으면 좋겠어요^^     혹시 외국인 운영지원 진행은 예정에 없을까요?     외국인의 경우 한국시간 기준으로 근무시간 외에 문제가 생겼을 때 바로 처리가 어려운 부분이     외국인 수강분들에게는 불편한 점으로 다가오더라구요ㅠ     그러다보니 다음날 저희가 출근 후 접수해서 한국이러닝개발원 담당자분한테 피드백을 받고     다시 외국인 수강생 분들에게 피드백을 전달 해 주시는 시간까지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문제가 생기더라구요.     외국인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처리 해 주실 수 있는 방안을 고민 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건강보험공단과의 인터뷰는 따뜻한 분위기로 마무리되었습니다.2차 프로젝트도 저희 콘텐츠랩스와 함께 해 주시기로 하셔서추후 진행하는 프로로젝트 종료 후 또 한번 방문드리기로 약속했답니다!건강보험공단과의 인터뷰 이후,내부에서는 위탁운영의 세부내용에 대해 검토를 시작했답니다.* *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직접적인 이야기를 들려드릴게요!!많이 기대 해 주세요!이러닝 콘텐츠를 연구하고고객을 연구하는 콘텐츠 연구소'콘텐츠랩스'고객들이 만족한 콘텐츠랩스의 제작 콘텐츠를 직접 확인 해 보세요!

온라인교육 영상제작, 정가제 도입

이러닝 연구소, '콘텐츠랩스'입니다.드디어 콘텐츠 제작 정가제를 도입했습니다.그동안 콘텐츠제작은 정해진 가격이 없어서 알아보기도 막막해서 적정 예산을 정하기도 어려우셨죠?또 가격 거품이 붙은건 아닌지 걱정이 되기도 하셨을거에요!그래서 콘텐츠랩스에서 이러닝 연구소답게 정가제를 시작하기로 했습니다.다년간 축적해 온 제작 노하우와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진행 단계에서 발생하는 복잡한 부분을 간소화하고고객이 쉽고 간편하게 접근 할 수 있는 서비스로 구성했답니다.가장 먼저 정가제를 도입한 제작유형은 '촬영'유형입니다.오프라인 강의와 가장 흡사한 형태로 촬영이 진행되기 때문에 강사님들의 부담도 가장 적고빠르게 제작 할 수 있어서 가장 많이 찾아주시는 제작 유형이랍니다.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세부 유형은 바로 전자칠판이랍니다.전자칠판 유형의 TV와 같은 화면의 앞 또는 옆에 서서화면에 강의 내용르 띄워놓고 강의를 진행하는 유형이랍니다.교육내용이 담긴 화면과 강사님을 별도로 촬영해서 합성 후 제작하는 태블릿 유형도 있습니다.강사님이 화면에 얼굴이 노출되는 것을 꺼리는 경우 위 이미지의 오른쪽 샘플처럼강의 화면에 동시녹음으로 강사의 노출없이 화면과 강사의 설명만으로도 제작을 진행 할 수 있답니다.또 강의의 정리된 내용 등의 전달이 아닌시스템 설명이나 PC 소프트웨어 툴 강의에 적합한화면녹화 유형도 정가제로 진행한답니다.제작 단계도 간소화해서 쉽고 빠르게 진행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상담 - 기본사항 안내 - 제작 진행 - 최종 결과물 전달이렇게 4개 단계로 간단하게 진행이 가능하답니다.촬영형에 필수 구성 요소 별로 정가를 책정했답니다.콘텐츠랩스로 촬영형 문의주시면 비용이 포함된 서비스 안내서를 보내드립니다.언제든 부담없이 문의주세요!

쉽게 만드는 이러닝콘텐츠 제작 소개!

갑작스러운 온라인 교육 전환, 이러닝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지?교육영상제작이 처음이신가요? 이러닝을 만드는 쉽고 빠른 방법을 알려드립니다!안녕하세요, 이러닝 콘텐츠 제작 전문기업, 콘텐츠랩스입니다.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유입과 함께 연일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를 갱신하고 있습니다.작년부터 계속 불안한 하루하루가 계속되고 있는데요.*네이버뉴스 캡쳐*결국 어제 학교들이 다시 전면 등교 중단 조치가 내려졌답니다.방역패스 예외 연령도 기존 만 18세 이하에서 만 11세 이하로 축소되면서학생들이 백신을 맞지 않으면 학원조차 갈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답니다.지속되는 코로나19 여파로 교육업계는 큰 타격을 입고있습니다.겨울 계절학기부터 대면수업을 시범운영하려던 대학들도 일부 비대면으로 전환합니다.이론과 교양수업, 대규모 강의는 비대면으로 실시 할 것을 권고하고,대면수업의 경우에도 자리를 한 칸씩 띄워야 합니다.학교, 학원 뿐만 아니라 기업, 지자체에서도 각종 교육을온라인으로 준비하고 있답니다.온라인 교육을 운영하려면 가장 먼저 교육 내용을 담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가 필요하답니다.온라인 교육 영상, 이러닝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어야할까요?대부분의 담당자들은 갑작스러운 온라인 교육 전환으로 인해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막막하기만 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콘텐츠랩스가 이러닝을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드립니다.컨설팅을 통해 기획부터 제작까지 쉽고 간편하게 만드는 이러닝콘텐츠!이제 콘텐츠랩스에 맡겨만 주세요!∴ 다양한 유형의 이러닝 콘텐츠 제작 가능∴ 고객사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콘텐츠 제작∴ 신뢰와 만족으로 만드는 높은 재계약률체계적이고 간소화 된 프로세스로처음 이러닝콘텐츠를 제작하시는 분들도'온라인교육 영상제작'을 쉽고 빠르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촬영을 통한 교육 영상부터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까지이러닝에 사용되는 대부분 유형의 제작이 가능합니다.포트폴리오에서 더 많은 영상샘플을 확인 해 보세요!유형별로 다양하게 보실 수 있답니다.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모든 문의는 언제든 편하게 해 주세요!이러닝을 연구하는 사람들 '콘텐츠랩스'가 속 시원하게 답변 해 드립니다!!

실험실습도 이러닝콘텐츠로!

안녕하세요 이러닝콘텐츠 제작 선두기업, 콘텐츠랩스입니다. 오늘은 저희의 이러닝 콘텐츠 제작 유형 중실험과 실습이 가능한 이러닝 콘텐츠 제작 유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고 합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예상보다 길게 이어지면서온라인 수업이 본격화되면서 온라인 교육은 더욱 더 활성화가 되고 급성장한데에 비해 실험과 실습이 필요한 과목에 대해서 많은 타격이 있었습니다. 강사의 설명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온라인교육으로 대체 가능하나, 학습자의 참여가 필요한 실험 실습이 주가 되는 수업에는 누수가 있을 수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이에 이러닝콘텐츠 선두기업인 저희 콘텐츠랩스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방안을 마련했습니다. 저희의 차별화된 기술, html5를 기반으로 제작되는 이러닝 콘텐츠 교육유형, `스마트콘텐츠’입니다. 정확히는 `Html5 기반의 온라인 학습 교보재의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공 시스템’ 인데요. 특허까지 출원한 저희만의 특별한 기술입니다. 이를 통해 시간, 장소의 구애 없이 학습자가 디지털 학습 교보재와 이에 따라 가상의 실습과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는 일방적인 수업보다는 학습자 참여가 가능한 콘텐츠가 더 많이 생길 거라 예상됩니다. 온라인교육의 단점인 상호작용이 보완되는 콘텐츠이기 때문인데요. 참여가 높아지면 그만큼 학습자의 성취율이 높아지게 될 것입니다. 단순히 보기만 해도 되는 영상이 아닌 실험, 실습 그리고 퀴즈풀기 등으로 이탈자를 줄이고 영상에 대한 집중도와 학습능력향상을 기대하는 것입니다. 온라인수업의 단점으로 집중도가 떨어지고 소통이 쉽지 않다는 것이 지적되어 왔는데 이러한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시뮬레이션 콘텐츠는 상호작용, 가상실습, 가상현실 등으로 나눌 수 있으며, 저희의 기술은 이러닝 콘텐츠 교육유형 중 가상실습(체험) 콘텐츠가 가장 적합합니다. 콘텐츠랩스에서 사내 커피머신 사용법을 안내하기 위한 자료로 간접실습을 통해 기술을 익힐 수 있도록 제작한 영상입니다.Html5를 기반으로 직접 간접체험을 통해 사용 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커피머신에만 특정된 것이 아니라 비데, 공기청정기, 정수기, 의료기기 등 매뉴얼을 제작해서매뉴얼이 필요한 직원들에게 배포하여 비대면으로 익힐 수 있도록 진행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닝을 통한 실험도 가능합니다. 그동안 오프라인 실험 시 교보재가 부족하셔 학습자 전원이 실험을 참여하기 어렵다는 이슈들이 있었는데요.코로나로 등교가 제한되고, 함께 모여서 진행되는 실험이나 실습이 제한되면서이 마저도 접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이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올 수밖에 없었는데요. 이러닝 콘텐츠 교육유형 등을 통해 초, 중, 고등학교 그리고 대학교에서의 `실험’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오프라인 교육의 단점마저 보완해 비대면으로 완벽한 학습이 가능할 수 있도록연구에 연구를 거듭하는 콘텐츠랩스는 이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게 위해 시뮬레이션을 통해 직접 실험을 하는 듯한 효과를 주는 콘텐츠를 개발했고, 이를 통해 온라인교육의 한계를 극복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실험 실습을 위한 이러닝 콘텐츠 교육유형은 촬영 유형의 실습 콘텐츠입니다. 소화기를 사용하는 방법을 직접 시연하는 영상이며, 이렇게 촬영 편집형 유형을 통해서도 간접실습이 가능합니다. 현장에서 촬영 후 편집하여 진행되는 만큼,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유형입니다. 이렇게 촬영한 후에 모션그래픽을 더하여 제작하기도 합니다. 복합적인 유형인데요. 직접 강사가 앞에서 시범을 보이면 학생들이 직접 따라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수업을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제작한 사례도 있습니다. 이렇듯 콘텐츠랩스에서는 특허 받은 자체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이러닝 콘텐츠 교육유형을 통해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개 해 드린 제작 영상이 궁금하시다면,홈페이지 내 포트폴리오를 확인해주세요! 코로나로 인해 이러닝콘텐츠는 급성장을 했습니다. 많은 영상들이 생겨났고, 이에 따라 퀄리티 높은 영상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가 비 대면 산업의 급성장을 가져왔고, 이는 새로운 형태의 산업과 기술을 요구하게 될 것입니다. 위기로 인한 온라인 교육은 미래 교육의 전환점이 될 것이며, 그 길에 이러닝콘텐츠 제작 선두기업인 콘텐츠랩스가 함께하겠습니다. 고객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만족도 높은 영상제작을 해 드리는 콘텐츠랩스는 항상 최고의 자리를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믿고 맡겨 주신다면 최고의 영상으로 보답하겠습니다. 

1인강사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코로나로 인해 교육업계는 타격을 입었지만,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온라인 교육업계는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세계가 확장되었고,이제 교육 콘텐츠시장은 오프라인만큼 온라인도 강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이제 시간과 장소의 구애 없이 언제 어디서든 편하게 배울 수 있는 이러닝 시장이 열렸으며,콘텐츠의 퀄리티에 따라 교육생의 수는 차이가 있을 수밖에 없는데요.앞으로 더 큰 발전이 기대되는 이러닝 시장!오늘은 다양한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으로 사랑받고 있는저희 콘텐츠랩스의 1인강의 제작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소통하는 기업 콘텐츠랩스는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을 실감합니다.저희한테 의뢰하시는 고객사 혹은 고객님의 교육생에게 전달하고자는 하는 것을 정확하게파악해서 니즈를 충족시킨 콘텐츠의 만족도는 굉장히 높다는 것을 여러 업체들을 통해 증명해왔습니다.그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소통’이었습니다.앞으로도 저희 콘텐츠랩스는 소통하는 기업으로써, 지금처럼 매일 발전하며 선두자리를 지켜나가겠습니다.요즘 의뢰가 가장 많이 들어오는 콘텐츠가 있습니다.바로, 1인 강의 입니다.기업이 아닌 개인이 교육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이 후 교육 운영까지하고 있는데요.교육을 시청하는 대상도 학생에서부터 성인까지 연령층이 다양해졌습니다.이에 탈잉, 크몽, 클래스101 등 개인이 주가 되는 많은 교육 영상들이 제작되게 되었으며,1인강의 시대가 열렸고, 이에 따라 많은 분들이 1인 강의 제작을 의뢰하고 있습니다.최근 1인강사의 기업화로 인해 교육콘텐츠의 퀄리티가 점점 높아지면서전문적인 제작인 가능한 콘텐츠랩스로 제작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아마도 많은 분들이 저희의 능력을 인정해주시는거라 감사히 생각하고 있습니다.1인 강사분들이 가장 많이 의뢰하시는 유형을 소개하고해당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에 대한 설명을 간략하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촬영편집형1인강사분들이 가장 많이 의뢰하시는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은 촬영편집형으로 의뢰건의 90%이상에 해당합니다.가장 쉽게 볼 수 있는 교육콘텐츠 유형이며, 주로 강사가 직접 노출되고 강의를 진행해나가는 형태로 제작됩니다.기본적으로 1인 강의에서 볼 수 있는 영상이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촬영편집형 안에도 세부유형들이 많은데요.가장 많은 의뢰가 들어오는 유형은 `전자칠판’ 입니다.미리 전자칠판에 강의자료를 만들어 띄워 놓고 앞에서 강의하는 모습을 촬영하는 제작유형인데요.강사가 전달하고자하는 내용을 명확하게 정리해서 전달할 수 있어 교육효과가 높습니다.오프라인 강의와 가장 유사한 교육유형으로 강사들이 가장 선호하는 제작 유형이랍니다.하지만,모든 것을 전자칠판의 강의 내용을 가지고만 설명하기에는 한계가 있어서판서를 하거나 화면을 통해 보여줘야할 것이 있는 경우 캠타시아나 크로마키방법을 도입합니다.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 – 캠타시아 or 크로마키캠타시아는 PC화면을 녹화하여 여러 효과를 주는 제작유형입니다.교육 동영상을 보면 강사가 중요한 내용에 화면을 보면서 별을 그리거나 밑줄을 긋고필기를 추가하면 그 화면을 그대로 녹화해서 보여주거나나중에 배경화면처럼 화면을 합성해서 나가게 할 수 있습니다.그 이외에도 모션그래픽의 추가와 성우내래이션 추가 등콘텐츠 랩스는 모든 작업이 가능합니다.강사 1인이 교육 내용을 기획하고 촬영을 통해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모든 과정을진행할 수 있으며 나아가 콘텐츠를 통한 운영까지 가능합니다.최근에 1인 강의를 제작하고 싶은데 어떤 과정으로 진행되는지,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막막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간단하게 프로세스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저희의 1인 강의 제작 프로세스는 크게킥오프 -> 원고수급 -> 스튜디오 촬영 -> 영상 제작 완료이렇게 4단계로 진행됩니다.킥오프 단계에서는 전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잡는 것이라 생각해주시면 됩니다.제작 소요 기간, 일정 협의를 진행하고, 원고 템플릿 디자인 작업을 진행합니다.이때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 중 어떤 방법으로 진행할지에 대한 여부도 의논하게 되겠죠?원고 수급 단계에서는 원고 가이드에 따른 원고를 수급하는 단계입니다.그리고 스튜디오 촬영이 끝나면 촬영물을 기반으로 보정이나 편집이 들어가고,그렇게 제작된 영상은 고객사에 검토 및 확정을 받게 됩니다.이런 과정을 통해 하나의 교육 영상이 완성되게 되는 것입니다.갑작스러운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있을 수 있고, 막연한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그건 지금까지 살아온 환경과 조금 다르기 때문입니다.하지만 지금부터라도 알아가고 대비해야 하며,먼저 선점하고 자리를 지켜 나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위에 샘플로 보여드린 콘텐츠들은 콘텐츠랩스 포트폴리오에서샘플영상을 직접 확인 해 보실 수 있답니다.매일 오늘보다는 내일의 모습이 +1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기업콘텐츠랩스에 맡겨 주신다면, 최고의 결과물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궁금한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세요.

기업 내 교육, 이러닝 사례소개

안녕하세요 소통하는 기업, 콘텐츠랩스입니다.백신 접종으로 코로나 극복에 대한 새 희망의 불씨가 보인다고 생각했는데,확진자 수는 줄지 않고 오히려 더욱 불안한 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변이 바이러스에 돌파감염까지 있어 언제쯤 코로나 이전으로 돌아갈 수 있을지답답한 마음입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모두 같은 마음일 텐데요.피할 수 없다면, 그 위기를 적극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코로나로 대면접촉을 기피하고 비대면을 권장하는 사회분위기로 인해학생은 물론 성인까지 원격교육이나 재택근무로 사회적인 분위기가 바뀌게 되었습니다.아마 코로나19로 가장 많이 바뀐 것은 교육 분야가 아닐까 싶은데요.집합을 제한하기도 하였고, 집합교육을 진행하는 경우 동시에 많은 인원이 참석하기 힘들고놓친 부분에 대한 복습이 불가한점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을 겁니다.오프라인 교육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이러닝콘텐츠가 필요했고,이제는 단순히 필요한 것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습니다.이에 우리 사회는 이에 학생들 교육은 물론 관공서나 기업에서도직원교육에 대한 것을 영상으로 제작하여 비대면 교육의 장을 열어가고 있습니다.그리고 이러닝콘텐츠 선두기업인 콘텐츠랩스가 그 중심에 있습니다.이러닝을 연구하는 기업 '콘텐츠랩스'는요즘 특히나 사내교육에 관한 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업무역량강화교육, 신제품 교육, 인사 교육,업무매뉴얼 등을 온라인 동영상으로 제작하고자 하시는데요.이전에도 분명 온라인 교육은 존재해왔고, 발전하고 있었습니다만,지금처럼 많이 사용되지 않았던 만큼 이에 대해 궁금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되어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에 대한 설명과 함께 저희가 진행했던 프로젝트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OKTA 세계한인무역협회와 함께 진행한 프로젝트로글로벌 마케터 과정에 대한 교육인데요.1-7차시까지는 이론설명을 위주로 텍스트와 성우 내래이션 유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그리고 8차시는 캐릭터애니메이션 유형을 통해 실제 사례를 소개합니다.사례 교육은 애니메이션 유형을 통해서 많이 제작됩니다.연기자를 통해 전달할 수도 있지만, 연기자 캐스팅부터 촬영 장소, 시간의 제약이 따르고비용적인 측면까지 부담이 될 수 있어 애니메이션 유형 제작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다음으로 소개 해 드릴 사내교육 동영상 제작 사례는 CMS LAB사의 의뢰 영상으로셀퓨전씨 더마릴리프 썬 스크린 신제품 교육에 관한 영상입니다.최근에는 오프라인 대면교육이 어려워지면서 신제품 교육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사례가 많아졌습니다.신제품에 대한 설명이 주가 되기 때문에 텍스트와 성우 내래이션을 통해 설명하는 영상입니다.다음은 대구의료관광진흥원의 전문 통역사 양성과정에 대한 콘텐츠입니다.가장 쉽게 업무관련 개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자격증 취득입니다.자격증관련 교육은 온라인교육으로도 충분히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의뢰가 많은 편입니다.이젠 자격증 교육도 온라인교육으로 준비하게 됩니다.대구의료관광진흥원에서도 자격과정도 온라인 교육 콘텐츠로 제작하였습니다.이런 경우도 있었습니다.사내에 새로운 커피 머신을 비치하면서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전 직원에게 일일이 할 수 없으니이러닝콘텐츠로 간단하게 제작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배포했답니다.이렇게 기계에 대한 사용 매뉴얼 역시 교육 영상으로 제작이 가능하답니다.내용 전달이 주가 되는 수업은 온라인 교육동영상으로 가능하나실습과 실험이 필요한 부분은 그 동안 이러닝콘텐츠 사각지대에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이제는 단순 영상 플레이만 하는 것이 아닌 클릭이나 드래그 등의 모션을 직접 참여 할 수 있는스마트콘텐츠는 간접 실습을 할 수 있어 효과적인 내용전달이 가능합니다.실기나 실습이 필요하거나 제품 사용설명이 필요한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입니다.아마, 앞으로 이런 콘텐츠는 더 많은 곳에 필요하게 되겠죠?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 중 요즘 가장 많은 문의가 들어오는 것은 `시뮬레이션’ 제작 유형입니다.콘텐츠랩스의 대형 고객사 중 하나인 C사는 신제품이 출시되면 사내 교육영상을 제작합니다.정수기, 비데, 가습기 등의 모든 기기를 직접 만져보는 실습이 없어도 시뮬레이션을 통해 간접 실습이 가능합니다.요즘은 유지보수, AS관련 업무를 진행하시는 분들에게 제공 될 영상 의뢰가 많이 들어오고 있습니다.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 중 시뮬레이션 유형 같은 경우실제로 가전제품이나 의료기기 등의 제품 사용설명서 등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경우가 많습니다.위에 소개 해 드린 콘텐츠는 콘텐츠랩스 포트폴리오를 통해샘플 영상을 직접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샘플영상을 보시고 이런 유형으로 제작을 하고싶다!하는 영상이 있다면 문의 시 함께 이야기 해 주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한 견적산출 및 상담이 가능하답니다.이러닝콘텐츠와 관련된 문의라면 무엇이든 바로 문의주세요!이러닝 콘텐츠를 연구하고고객을 연구하는 콘텐츠연구소'콘텐츠랩스'

2022년 이러닝 트렌드 2부

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지난 포스팅에서 2022년 이러닝트렌드에 대해 소개 해 드린적이 있죠?​2022년 반영 될 추세로 언급된 것 들은모바일 학습, 개인의 지식 판매, 무료이러닝, 라이브 교육 및 웨비나, 이러닝개인화, 경험학습이렇게 여섯가지였답니다.2022년 이러닝 트렌드 1부 보러가기오늘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 2022년 이러닝 트렌드를 조금 더 살펴보려고한답니다.위에서 언급한 여섯가지 이외에 또 어떠한 것들이2022년의 이러닝 트렌드로 언급되고 있는지 지금 바로 확인 해 보세요!​'토큰화 및 블록체인'블록체인은 보통 가상 화폐와 관련된 용어로 많이 알고계신답니다.하지만 블록체인은 이미 교육에 적용되고 있으며 가장 높은 수준에서 사용되고 있는 기술입니다.사교육은 물론 공교육에서도 교육성과 인증데이터 관리, AI 선생님, 선생님 채용 등 인적 자원 관리 알고리즘, 암호화폐 수업료 납부 등에서 중요하게 사용 될 것으로 예상되고있습니다.​다만, 아직 기술 활용이 초기 단계라예기치 못한 부작용이 발생은 우리가 풀어나아가야 할 숙제이다.​​'학습자의 참여 증대 - 게임화 및 소셜학습'지난 포스팅에서도 마지막으로 언급된 경험학습과 비슷한 맥락입니다.이러닝은 학습자가 시청하기만하는 콘텐츠 중심시대에서 참여 시대로 넘어가고 있습니다.교육적인 내용이 게임화를 통해 작은 동기(도전, 레벨, 학문적 인정, 순위 등 발전적인 사항)로 부여되고학습자로 하여금 더 나가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하여 참여를 통한 학습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학습자의 참여가 많을수록 의사 소통은 더 원활해지고 자동으로 더 풍부한 상호작용 데이터가 쌓이게 되는 것이다.학습자는 학습을 통해서 얻고 있다고 느끼고 우리는 학습자의 요구사항을 충족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머신러닝'빅 데이터 덕분에 각각의 학습자의 학습 스타일의 행동 패턴을 파악하고학습동기를 부여하는 요소를 포함하여 학습 프로세스에 더 큰 적응성과 개인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또한 각 학습자의 능력과 동기에 따라 참여 학습 수준을 조정할 수도 있게된답니다. 이 모든 것은 머신 러닝의 적용으로 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학습과 함께 자동으로 이루어지며,이는 학습자의 실제 행동에 따라 학습모델을 진화시킵니다. 머신러닝의 응용인 비전 AI 등의 기술은 블록체인과 결합을 통해교육목적의 특정 인증 프로세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IoT 및 웨어러블'사물인터넷(IoT)을 통해 어떤 교육목적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새로운 이러닝 트렌드로 언급되었습니다.예를 들어 구글 클래스의 경우 증강현실, 가상현실과 결합하면 시뮬레이션을 통해 물체를 다루는 법을 배울 수 있답니다.​'교육용 챗봇'챗봇의 핵심적인 요소기술은 텍스트 분석(Text Analytics)과 기계학습(Machine Learning)으로텍스트 분석은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의 특징을 추출하여 문장의 의미(의도) 및 주요 구성 성분을 인식하거나, 문서에서의 주요 의미를 갖는 문자과 구성 성분을 인식하는 기술을 말하고자연어 처리, 이해, 구문분석, 의미 인식 등의 용어와 같은 의미로 사용됩니다.​기계학습은 컴퓨터에게 다양한 사례를 학습시켜 아직 답을 알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서도 답을 예측하는 인공지능의 한 분야입니다.현 시점의 챗봇은 텍스트 분석과 기계학습을 동시에 활용함으로서 충분한 데이터만 확보된다면사람과 유사한 수준으로 대화를 제공하는 수준에 이르고 있고, 이는 교육분야에 매우 적극적으로 활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답니다.​여러 전문가들은 다가오는 2022년을 맞이하며 학습자들이 어떤 기술과 제품에 노출될까를 고민하고 예측해보면서'이런 것이 트렌드가 되지 않을까?' 하고 가설을 세웠고 그것들을 기반으로 이해하기 쉽도록 요약하여 정리한 내용입니다.​재미있는 사실은 트렌드 요소들 중 70%는 10년 전부터 트렌드가 될 것이다라고 한번이라도 언급되었던 것 들이라는 사실!!!​그동안 교육기술의 진화는 그 특성적으로 발전이 매우 지연되었답니다.그런데 지금은 10년이나 표류해오던 클라우드 컴퓨팅이 코로나19로 단, 1~2년 사이에 본격적으로 확장되었고,앱 마켓에는 교육용 애플리케이션이 넘쳐나기 시작했답니다.​이제 아이들은 어디서든지 유튜브를 통해 학습을 진행하고직장인들은 가죽공예, 댄스 같은 비정형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자격증 취득목적이 아닌 자기계발을 하는 시대가 되었답니다.앞으로 시간과 기술은 더 압축될 것이고 개인의 학습형태와 서비스 형태는새로운 기술의 바람을 타고 더 급격하게 바뀌고 변화할 것으로 전망된답니다.​[참고자료]edumania 2022챗봇의 활용 사례 및 이러닝 도입전략 -KERIS(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18이러닝을 연구하는 사람들 '콘텐츠랩스'는이러닝 콘텐츠제작 전문기업인 만큼 이러닝트렌드에도 늘 촉각을 세우고 있답니다.이러닝트렌드에 맞는 이러닝콘텐츠!이제 콘텐츠랩스하세요!

매뉴얼도 이러닝콘텐츠로!

코로나로 인해 현장강의를 비대면 온라인교육으로 전환하려는 기업들이 많아지면서이러닝콘텐츠 제작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기기를 구입했지만 동봉되어 있는 설명서를 보고는 이해가 어려운 경우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 관련 영상을 찾아 따라해보는 경우가 많았었는데요.이제는 기업에서 직접 매뉴얼 형태로 제작된 이러닝 콘텐츠를 통해알기 쉽게 사용법을 전달하고 있습니다.이러한 발전으로 보다 편한 세상이 펼쳐지고 있는데요.이러닝콘텐츠 시장이 얼만큼 더 발전할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안녕하세요, 소통하는 기업 콘텐츠랩스입니다.저희 콘텐츠랩스의 성장은 단순한 시장 변화로 인한 자리매김은 아니었습니다.고객사의 니즈에 맞춘 기획부터 제작 및 양산에 이르는 전단계를 완벽하게 진행할 수 있는기술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이러닝 선두기업으로써 자리를 다질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빠르게 급변하는 세상에 맞춰 전자제품이나 기계 안에 동봉되어 있던 인쇄된 매뉴얼이영상으로 제작되어 배포되고 있습니다.아마도 이미 매뉴얼콘텐츠를 접해보신 분들이 있으실거라 예상하는데요.매뉴얼 형태로 제작되는 이러닝 콘텐츠는 최근 콘텐츠랩스에 문의가 많은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 중 하나랍니다.앞으로는 더 많은 기업에서 활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오늘은 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 중 매뉴얼콘텐츠에 대해서 알게 쉽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실험이나 실습을 위한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유형이 스마트콘텐츠입니다.스마트콘텐츠는 Html5를 기반으로 제작되며, 이를 활용하는 것은 콘텐츠와 학습자 사이에 상호작용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저희 회사만의 특허받은 `Html5 기반의 온라인 학습 교보재의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공 시스템’을 통해 사용매뉴얼을 제작한답니다.저희 콘텐츠랩스는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하여가전제품 사용 매뉴얼이나 가구의 조립법, 다양한 기기의 사용법 등의 매뉴얼을콘텐츠화 시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제작해드렸습니다.고령화 사회가 되고 있어 인쇄 된 매뉴얼을 통한 이해가 어려우신 분들이 많아지고,기술이 발전하면서 많은 기능을 담고 있는 기계들을 능숙하게 처음부터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기 때문에가독성이 좋은 동영상으로 매뉴얼을 제작하면, 작동방법에 대한 두려움 없이 사용할 수 있어기업이나 제품에 대한 호감도가 증가하게 되겠죠?실제로 저희 콘텐츠랩스는국내 정수기 회사 중 가장 유명한 기업인 C사의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에 대한 매뉴얼 콘텐츠 제작을 진행했습니다.이 이외에도 글로는 설명이 모호한 사용매뉴얼들을 제작하였으며, 만족도가 높았는데요.한진칼, 코웨이, 한국관광공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서울대 산학협력단,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등의 교육기관들과삼성카드, 신한은행 등과 계약을 체결하며 자리를 굳혀 나가고 있습니다.*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샘플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이 이외에도 기업 내 홈페이지 사용법과 전자투표과정 등 다양한 매뉴얼 콘텐츠를 제작했는데고객사의 동의 없이는 공개가 어려워 보여드릴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이외의 샘플 영상은 콘텐츠랩스 홈페이지 포트폴리오에서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물론, 이러한 시뮬레이션 콘텐츠가 아니어도 영상콘텐츠 제작은 가능합니다.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 중 실습영상을 제작해서 영상매뉴얼화 하여 제공하게 되면짧은 시간 안에 많은 대중에게 전파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샘플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예를 들어 프랜차이즈사의 신 메뉴 개발 후 각 지점의 조리 담당자에게 가르치는 경우이전에는 모두 본사로 직접 참석하여 배우고 돌아가곤 했습니다.이런 프로세스는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고,당장 본사로 출장나간 직원의 빈 자리를 메꿀 대체인력까지 필요한 경우가 많았습니다.하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죠.코로나로 많은 인원이 모일 수 없어서 시작된 영상 콘텐츠 제작이 시간, 에너지 낭비를 막아주고효율이 높아 만족도가 높으니 이전처럼 직접 대면으로 진행할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결국 단점들을 보완하면 더욱 비 대면 교육 콘텐츠를 활용하려는 기업들이 늘어날 수밖에 없을 거란 이야기입니다.위 샘플 영상에서 보듯 기업 내에서 필요한 모든 매뉴얼이 콘텐츠로 가능하답니다.저희 콘텐츠랩스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물론 콘텐츠를 제작해주는 기업은 많습니다.많은 선택지 중 어디를 선택해야 할 지에 대한 결정은 고객사의 `몫’입니다.하지만 그 선택에서 가장 최우선 되어야 할 것은 분명 `퀄리티’입니다.콘텐츠랩스는 정말 다양한 제작방식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단독 또는 복합적으로 집중도 높은 영상을 제작해드릴 수 있습니다.고객사의 목표에 맞는 방법을 찾기 위해 컨설팅부터 제작물완성까지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 만족스러운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이러닝 콘텐츠 교육 유형별 제작물을 고객사의 니즈에 따라 퀄리티 높은 콘텐츠로 제작 해시간과 에너지를 절감해드리겠습니다.믿고 맡겨주신다면, 결과로써 과정을 증명해보이겠습니다.

스마트콘텐츠의 모든 것!

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코로나로 비대면 열풍을 불러일으키면서 이러닝(e-learning) 시장은 급성장하게 되었습니다.기존에도 이러닝 시장은 존재하고 있었지만 보조 역할만 하고 있었는데,이젠 단순한 교육 플랫폼이 아닌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고 있습니다.시간, 공간 제약 없이 강의제공자와 학습자가 소통하며 상호작용을 할 수 있어,교육 효과가 높은 방법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특히, 비대면 강의의 단점인 소통의 부재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집중도를 끌어올릴 수 있는스마트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최근 트렌드는 스마트콘텐츠를 옵션으로 넣어 복합적으로 제작하는 이러닝 콘텐츠 유형이며,문의도 의뢰도 가장 많기도 한데요.스마트콘텐츠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스마트콘텐츠란 무엇인가?스마트콘텐츠란 Html5기술을 통해 시스템과 연계하거나제작 영상 내에 OX퀴즈나 테스트 등 미션을 삽입, 다음 페이지 넘기기 등을 넣은 콘텐츠입니다.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다시 되돌아가서 들으면서 학습 속도를 스스로의 이해도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답니다.특히 교육영상 같은 경우 중간 중간 퀴즈를 넣는 것은 강의 이탈도 줄일 수 있고,학습집중도와 효과를 높여줄 수 있어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즉, 콘텐츠와 학습자 간에 상호작용 요소를 넣은 것인데요.모든 제작 유형의 강의에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상호작용을 통해 계속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높여, 진도율을 높이기 위해서는콘텐츠를 계속 보고 있을 수밖에 없도록 하여 강의 이탈을 방지하고,학습효과와 집중도를 높인 제작 유형입니다.이러닝 콘텐츠 제작유형 촬영, 모션그래픽, 캐릭터애니메이션 유형으로 진행하되,내부에 Html5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 콘텐츠 기능을 추가하면비대면 강의의 단점마저 커버할 수 있는 교육동영상이 완성되는 것인데요.단순하게 강의를 시청하는 것이 아닌 스마트 콘텐츠를 통해 소통하는 수업이 당연히 성취도가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콘텐츠랩스의 `스마트 콘텐츠 특허취득’콘텐츠랩스는 독자적인 `Html5 기반의 온라인 학습 교보재의 시뮬레이션 콘텐츠 제공시스템’ 으로 특허를 취득하였습니다.콘텐츠랩스의 특허기술을 통해 이러닝콘텐츠를 활용한 실험과 실습그리고 매뉴얼교육, 사용설명서 등에도 많이 적용시켜 만족도 높은 영상물로 칭찬받고 있는데요.특허기술을 통한 가상실험, 실습이 가능한 동영상제작이 가능해졌습니다.교육콘텐츠 뿐만 아니라 사용설명서도 제작이 가능하여, 곳곳에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최근에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커피 머신 사용 설명서를 정기적으로 제작 의뢰하는 업체도 많아지고 있답니다.이전에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이 전 지점 직원들을 불러모아 시뮬레이션을 하며하나하나 교육 했었기 때문에 시간과 에너지가 많이 필요했었는데요.이젠 온라인 시뮬레이션 콘텐츠를 통해 비대면으로 학습이 가능하게 된 것인데요.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앞으로도 독자적인 기술로 고객사의 만족도를 이끌어나가려고 매 순간 노력하고 있답니다.이러닝콘텐츠 제작 절차이러닝콘텐츠 제작을 계획하셨다면아래의 프로세스에 의해 콘텐츠가 제작되게 됩니다.1.상담/계약고객사의 니즈를 파악트렌드 분석샘플링이러닝 콘텐츠 제작유형 결정비용/제작 기간 협의2.설계디자인 컨셉화원고 편집WBS작성스토리 보드 설계영상 샘플 촬영3.개발/편집핵심 크리에이티브디자인 개발오브젝트 개발자막 삽입성우 음성 삽입영상 촬영과 편집4.완료/평가콘텐츠 검수디자인 편집영상 보정오브젝트 보정유지보수콘텐츠를 제작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를 제작하는 목적과 콘텐츠 제작유형에 대한 결정입니다.콘텐츠 제작유형은 제작 기간이 비교적 짧고 저렴한 촬영형, 다양한 효과로 인해 콘텐츠집중도를 높인 모션그래픽유형, 흥미유발로 집중도 높인 캐릭터 애니메이션유형,시스템과 연계, 특정 임무수행이 쉬운 스마트 콘텐츠유형이 있으며모든 유형은 단독 또는 복합적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콘텐츠랩스의 만족스러운 이러닝 콘텐츠 제작을 위한 노력콘텐츠랩스는 고객사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중간 중간 원활한 소통을 통해교육 목적과 대상자에 맞는 영상을 기획하고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홈페이지에 샘플 영상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포트폴리오를 보시고 제작을 원하는 유형을 찾아보세요!궁금한 게 있으시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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