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
지난주부터 무더위가 기승이네요!
아침 출근길부터 너무 더워서 지치게 만드는 날씨가 연이어지고 있네요.
이번주는 내내 덥다고하니 다들 건강에 유의하셔야겠네요!
오늘은 콘텐츠랩스의
새로운 이러닝 콘텐츠 제작 유형을 소개 해 드리려고 한답니다.
기존의 10개의 제작 유형을 이해하기 쉽게 4개로 간단하게 정리했답니다.
촬영
촬영형 콘텐츠는 스튜디오, 현장 등의 촬영이 필요한 모든 유형을 포함합니다.
제작기간이 빠르고 저렴하다는 장점을 가진 제작 유형이랍니다.
대학.기업 강의나 인터뷰 형태의 콘텐츠 등의 제작에 적합한 유형이랍니다.
촬영형 콘텐츠의 샘플 영상입니다.
스튜디오가 아닌 현장에서의 촬영을 기반으로 제작된 교육 영상이랍니다.
전자칠판, 캠타시아 등을 활용한 스튜디오 촬영도 가능하며,
실습, 매뉴얼 등의 현장 촬영도 가능합니다.
모션그래픽
모션그래픽 유형은 다양한 효과로 콘텐츠 집중도를 높인 콘텐츠입니다.
강사가없는 일반적인 강의로 비교적 러닝타임이 짧은 콘텐츠에 추천합니다.
모션그래픽 샘플 영상을 보시면 화려한 효과들이 눈에 띄죠?
다양한 컬러는 물론 움직이는 텍스트 등의 다채로운 효과를 통해
콘텐츠에 집중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또 강사가 없는 경우 텍스트와 성우내래이션을 통해 교육 내용을 전달 할 수 있답니다.
강사가 직접 강의를 해야하는 경우에는 보통 촬영형을 추천 해 드리고
강사가 준비되어있지 않은 경우, 강사가 강의를 진행해야하나 화면 노출을 꺼리는 경우에는
모션그래픽으로 제작하는 것을 추천 해 드리고 있답니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캐릭터 애니메이션 유형은 재밌고 흥미 유발이 잘되는 콘텐츠 유형이랍니다.
각종 캠페인, 사례교육, 홍보에 주로 많이 사용되는 제작 유형으로
교육 컨셉, 내용, 주제에 맞추어 캐릭터를 직접 그리기도 한답니다.
캐리커쳐는 물론 동물 캐릭터, 사내 특정 인물 등 다양한 캐릭터를 이용하여
교육 내용을 전달하게된답니다.
보통 기업영상 또는 사례교육의 경우에는 인물 캐릭터를 주로 이용한답니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은 동물 등의 귀여운 캐릭터가 많이 등장하기도하죠!
모션그래픽 유형으로 교육 내용을 전달하다가
사례가 필요한 부분에는 캐릭터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하는 등
제작 유형의 복합 제작도 가능합니다.
스마트 콘텐츠
스마트 콘텐츠는 흔히 알고 있는 HTML5기반의 콘텐츠가 주를 이룹니다.
시스템과 연계하거나 특정 행동을 유도하여 교육의 효과를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강의에 스마트 콘텐츠를 적용시켜
OX퀴즈 등의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답니다.
교육 시 이탈방지를 위해서
페이지를 직접 넘겨야 교육이 진행되도록 하는 등의 효과도
모두 스마트 콘텐츠 제작 유형을 통해 만들 수 있답니다.
콘텐츠랩스의 모든 제작 유형은 혼합 구성이 가능합니다.
고객상담 시 고객의 니즈는 물론
교육의 내용, 목적, 대상자 등에 적합한 제작 방식을 컨설팅합니다.
이렇게 제작된 콘텐츠는 고객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답니다.
위에 보여드린 샘플영상들 외에도 더욱 다양한 샘플 영상을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콘텐츠 썸네일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어떤 제작 유형으로 제작된 콘텐츠인지 한눈에 확인 가능하답니다.
두가지 이상의 복합 유형의 제작 콘텐츠도 유형 안내가 다 되어있답니다!
포트폴리오를 확인하시고 원하시는 샘플을 이야기 해 주셔도 빠르고 쉽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아직 어떤 제작 방식을 택해야 할지 모르시는 분들도
콘텐츠랩스로 제작문의 주시면 상담을 통해 적합한 콘텐츠를 컨설팅 진행 해 드립니다.
이러닝 콘텐츠를 연구하고
고객을 연구하는 콘텐츠연구소
'콘텐츠랩스'
언제든 문의 해 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