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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콘텐츠랩스 제작유형 중 촬영 유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 해 드렸습니다.

촬영 유형에도 스튜디오촬영, 현장촬영, 실내촬영 등 다양한 제작 방식이 있었죠?!!

콘텐츠 제작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조금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오늘은 '모션그래픽' 유형에 대해 소개 해 드릴까한답니다.




모션그래픽 유형은 다양한 효과로 콘텐츠 집중도가 높은 유형입니다.


배경부터 화면전환 효과 등이 매우 화려하죠?

텍스트나 이미지도 다양한 효과를 보이며 등장한답니다.




모션그래픽 유형으로 제작된 콘텐츠랩스의 샘플 영상의 한 장면입니다.

촬영유형 콘텐츠와의 차이점 눈치 채셨나요?


바로 강사가 없다는 사실!


주로 모션그래픽 유형은 강사 즉, 강의전달자가 없는 경우 추천 해 드리는 유형이랍니다.

강사가 있더라도 콘텐츠에 노출을 꺼리는 경우에 강추!!!




모션그래픽 유형은 다른 유형과 적절히 섞어 복합유형으로 활용이 많이 된답니다.

위 샘플에서처럼 촬영유형과 모션그래픽을 적절히 섞어 제작하면 전문적이면서도 정확하고 임팩트있는 구성이 가능하답니다.


여기에 적절한 성우 내래이션을 추가하면 콘텐츠의 내용이 귀에 쏙쏙 들어올 것 같네요!




모션그래픽유형은 강사가 직접 노출되어 강의를 이끌어가는 형태가 아니기 때문에

성우내래이션을 거의 필수적으로 추가하여 제작합니다.

강사가 있는 경우에는 강사의 녹음으로 강의를 진행하기도 한답니다.


모션그래픽으로 화면은 화려하게 구성할 수 있지만 텍스트나 이미지만으로는 강의 내용 전달에 한계가 있어

성우내래이션을 통해 추가적인 설명을 진행하는 복합유형으로 진행 할 수 밖에 없답니다!




물론 강사가 있는 경우, 촬영유형을 메인하고 제작하면서 콘텐츠의 일부는 모션그래픽을 활용하기도 한답니다.


이러닝 콘텐츠는 한가지 유형으로만 제작하기 보다는

콘텐츠 내에 교육내용과 전체적인 구성, 흐름에 따라 여러가지 제작 유형을 복합적으로 사용합니다.




강사가 설명은 하는 부분에서는 전자칠판을 사용하고,

사례를 설명 할 때에는 애니메이션유형을 추가하여 사례소개를 하고,

스마트콘텐츠 유형의 HTML5를 활용하여 학습 마무리에 퀴즈를 구성하기도한답니다.


위 샘플은 한국은행의 콘텐츠랍니다.

사례 부분은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사용하고, 강의내용 설명은 모션그래픽을 촬용했답니다.




콘텐츠랩스 포트폴리오에서 유형 별 다양한 샘플영상을 보시고

어떻게 구성하고싶은지 샘플 영상으로 통해 문의 해 주셔도 좋답니다.


제작하고자하는 콘텐츠와 유사한 샘플 영상을 알려주시면 문의 시 더욱 빠르게 상담 해 드릴 수 있답니다.




이러닝 콘텐츠를 연구하고

고객을 연구하는 콘텐츠연구소

'콘텐츠랩스'


​문의 해 주시면 빠르고 친절하게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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