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O N T E N T L A B S

Loading



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


오늘은 온라인 교육에 필수!

이러닝 콘텐츠 제작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볼까 한답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던 교육을 온라인으로 전환하여 운영하기 위해서

교육 내용을 담은 콘텐츠가 필수적으로 필요하답니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 어떤 종류를 선호하시나요?

이러닝콘텐츠의 모든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e-러닝 교육 컨텐츠 제작 방식과 종류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Youtube나 홈페이지 포트폴리오에서 콘텐츠랩스의 샘플콘텐츠를 이미 만나보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오늘 포스팅을 통해 이러닝콘텐츠를 더욱 쉽게 보실 수 있도록 정보를 모두모두 모아보겠습니다!


Ι이러닝컨텐츠란?

E러닝 콘텐츠는 쉽게 말하면 교육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디지털 형태의 콘텐츠입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및 모바일 환경에서 유통될 수 있는 교육용 동영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교육용 영상이기 때문에

학습자의 교육환경이나 교육의 목표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며, 환급과정 콘텐츠, 법정의무 교육 콘텐츠, 학점은행제 콘텐츠 등

일정한 요건이 필요한 콘텐츠의 경우 기준에 부합하는 콘텐츠 가이드를 파악하고 있는 이러닝 콘텐츠 제작 업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Ι이러닝콘텐츠 구성 요소

이러닝콘텐츠의 가장 큰 수혜자는 결국 학습자가 되어야합니다. 학습내용에 핵심적인 정보를 잘 담아서 온라인 교육이 이루어져야만,

학습자는 학습 목표를 이루고 이러닝 사업 역시 성공적으로 실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Ι이러닝콘텐츠 제작 절차


콘텐츠를 제작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콘텐츠 제작 목적과 교육방식(제작유형)입니다.

고객사로부터 제작의뢰가 들어오면 강의 내용과 목적, 강의 커리큘럼(차시, 원고)을 고려하여 기획으로 진행됩니다. 과정목표, 학습전략,

개발유형에 따라 설계가 이루어지고, 실질적으로 스토리보드 설계를 통해 콘텐츠의 페이지별 상세기획이 들어갑니다.

이후, 플래폼 UI와 캐릭터 제작 등의 기자인 설계를 거쳐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콘텐츠 개발이 이루어집니다.



Ι콘텐츠 제작 종류

콘텐츠는 제작방식에 따라 다양합니다. 하지만 교육에도 트렌드가 있다보니 매번 선호하는 이러닝콘텐츠가 달라지곤합니다.

그럼 이러닝콘텐츠 종류에 대해 몇가지를 함께 살펴볼까요?



촬영형

제작기간이 빠르고 비교적 저렴한 제작 유형으로 대학. 기업강의 인터뷰, 워크샵 등의 콘텐츠에 적합한 유형



모션그래픽

다양한 효과로 콘텐츠 집중도가 높은 유형으로 일반 강의, 강사가 없이 화면 구성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경우에 적합한 유형



캐릭터 애니메이션

재밌고 흥미유발이 잘 되서 집중도가 높은 유형으로 캠페인, 사례교육, 홍보에 주로 사용되는 유형



스마트 콘텐츠

시스템과 연계하거나 특정 임무수행이 쉬운 제작 유형으로 OX퀴즈 등의 다양한 상호작용을 모든 강의에 옵션으로 추가할 수 있는 유형



Ι콘텐츠 샘플영상 미리보기

이러닝콘텐츠 영상샘플을 직접 보시면 훨씬 이해하시기 쉬우시겠죠?

위에 콘텐츠 종류는 대표적인 유형을 크게 나열한 것으로, 고객사의 교육목적에 따라 제작방식을 달리 할 수도 있습니다.

또, 두 세가지의 제작 유형을 합쳐 복합 유형으로도 제작이 가능하답니다.

콘텐츠 제작기간과 비용은 커리큘럼과 제작 유형별로 상이하니 콘텐츠랩스로 상담문의 주시면 바로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주요 이러닝콘텐츠 유형을 보실까요?


촬영유형 샘플영상


*위 사진을 클릭하면 샘플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


모션그래픽유형 샘플영상


*위 사진을 클릭하면 샘플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


애니메이션유형 샘플영상


*위 사진을 클릭하면 샘플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


스마트콘텐츠유형 샘플영상


*위 사진을 클릭하면 샘플영상 링크로 이동합니다*



콘텐츠랩스 홈페이지 포트폴리오에서 더 많은 제작샘플영상을 보실 수 있답니다.

포트폴리오에서 제작샘플 확인 후 원하는 샘플 영상이 있다면 문의 시 함께 말씀 해 주세요!

더욱 빠르고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답니다.




이러닝 콘텐츠를 연구하고

고객을 연구하는 콘텐츠연구소

'콘텐츠랩스'



관련글

이러닝 콘텐츠 제작에 대해 더 알고 싶으세요?

이러닝 콘텐츠 제작은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이예요.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바로 상담하기
빠른상담: 050-5491-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