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
추석 연휴 잘 보내셨나요?
작년에이어 올 해도 가족들과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까이하는 추석을 보냈습니다.
추석 명절이 지나고 3000명을 넘어섰는데요.
늘어만가는 코로나19 확진자에 온라인교육에 대한 니즈가 더욱 강해지고 있답니다.
이렇게 온라인교육영상을 활용한 교육이 일상화되면서 점점
다양한 교육영상제작에 대한 요구 또한 높아지고 있습니다.
온라인교육 영상은 누구나 편리하고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특성상 집중력이 쉽게 떨어지고 흥미 유발에 어려움이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무리 양질의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해도
콘텐츠 자체가 흥미를 유발하지 못하고, 재미없는 기획이 되어 있다면
소비자가 이를 집중해서 끝까지 보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이기에
교육영상제작에 더 새로운 방식이 개발되어야 하는 거죠.
교육영상이라고 하면,
과거 강사가 칠판 앞에 나와 일방적으로 설명을 진행하는 영상이 가장 먼저 떠오르지만,
콘텐츠랩스에서는 각 교육 형태와 목적, 사용자의 특성에 따라 맞춤별 교육영상제작이 가능합니다.
콘텐츠랩스에서 진행하는 교육영상제작 유형을 소개하겠습니다.
1. 촬영
만약 교육영상제작이 빠르게 이루어지고,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이 되어야 하는 경우 많이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주로 대학이나 기업의 강의, 인터뷰, 워크숍 영상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강사가 없는 경우엔, 전문 아나운서를 섭외하여 진행하기도 하는데
강의내용은 있고 강사가 섭외되어있지 않거나, 강사가 촬영을 부담스러워하는 경우
전문 아나운서가 내용을 전달할 수 있어 촬영의 경우에도 다양한 형태로의 활용이 가능합니다.
2. 모션그래픽
일반강의, 강사가 없을 때, 짧은 콘텐츠의 경우
모션그래픽을 활용하실 수 있는데요 다양한 효과로 콘텐츠에 집중도가 높습니다.
모션그래픽의 경우 모션그래픽 단독 제작보다는
다른 유형과의 복합 유형으로 활용이 많이 된답니다.
3. 캐릭터 애니메이션
캠페인이나 사례에 대한 교육, 홍보 등에 많이 활용되는
캐릭터애니메이션은 재미있으며 흥미 유발이 잘 되기에 집중도가 높다는 장점이 있어요.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상황에 맞게 전자 칠판이나 크로마키, 모션그래픽 등의
다른 유형과 복합으로 구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스마트 콘텐츠
모든 강의에 활용이 가능한 스마트콘텐츠는 OX 퀴즈 등의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합니다.
스마트콘텐츠는 HTML5를 기반으로 제작되어 간접체험 등의 시뮬레이션 활동이 가능하고
학습자가 직접 참여하여 게임처럼 학습에 참여하는 교육영상제작도 가능해 최그네 가장 각광받는 제작 유형이랍니다.
교육영상제작의 핵심은 사용자가 해당 영상에 대한 충분한 호기심과 즐거움, 집중력을 가지는 것이죠.
그래서 콘텐츠랩스에서는 사용자가 편리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가장 좋은 위치에 탐색요소들을 배치하고 짧고 명확하게 핵심을 전달하도록 내용구성을 진행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디자인을 보고 과정 판단을 하는 경향이 있어,
좋은 디자인으로 학습자에게 흥미를 유발하고 있으며 학습자와 콘텐츠가 상호작용하도록 하여
관심과 참여율을 높이게 되어 더 높은 효과의 교육영상제작이 가능한 것이죠.
이렇듯 다양한 방식의 교육영상제작이 가능한 콘텐츠랩스.
고객과의 충분한 상담과 요구 파악, 교육목적에 따른
교육영상제작의 형태를 결정하여 진행하므로
사용자와 제공자 모두에게 만족을 드리는 콘텐츠가 완성됩니다.
풍부한 경험을 통해 맞춤형 교육영상제작이 가능한
콘텐츠랩스의 포트폴리오도 확인 해 보시고, 맞춤상담을 진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