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O N T E N T L A B S

Loading


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

이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는 말이 나올 만큼

코로나 이후에 우리의 삶은 매우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코로나19가 좀처럼 종식되지 않는 탓에

이제는 대면수업을 하는 것보다는 온라인 수업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모이지 않고

배움을 이어 나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니즈 또한 높아졌습니다.






학교에서도 학원에서도 이러한 방향으로 진행이 되고 있기에 그에 맞추어서 이러닝콘텐츠제작을 하는 것은

교육영상제작에서도 이제는 선택 사항이 아닌 필수적인 사항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러닝콘텐츠제작 프로세스에 대해서 자세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만족도 높은 방향을 위한 첫 단추

첫 단추를 잘 꿰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처음은 어떠한 일을 하든 제일 중요한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교육영상제작 시 정말 다양한 이러닝콘텐츠 제작을 하는 브랜드 중에서

어떠한 곳과 함께 하는 것이 좋을 지 고민하는 것은 매우 당연한 부분입니다.

잘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만들 것인지 구상을 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턱대고 제작을 하는 것이 아니라 컨설팅을 하는 부분이 필수적으로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컨설팅이 중요한 이유

아이디어가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이를 구체화하고 교육영상제작에서

더 자세하게 실현을 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된 틀을 만들어주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더 관심있어 할 만한 요소를 체크하고 올바른 방향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이에 대해서 잘 아는 전문가와 함께 충분한 논의를 하여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기에 업체 선정에 앞서 잘 만드는 과정을 체계적으로 구성하고 있는 지 확인을 하는 것과 더불어

컨설팅을 얼마나 꼼꼼하게 잘 해 주고 있는 지 역시 꼭 살펴보아야 합니다.




올바른 컨설팅의 프로세스

이러닝콘텐츠를 만드는 데 있어서 만족감을 한 층 더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알아야 하고

이를 충분하게 반영을 하여 만드는 과정을 거쳤을 때 퀄리티는 더욱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각각 다른 니즈를 분석할 수 있게끔 충분하게 상담을 하고 컨설팅을 하는 과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교육의 대상은 누구인지 그리고 목적과 내용적인 면까지 꼼꼼하게 체크를 하여 알맞은 제작 유형을 제안한 뒤

이를 기초로 하여 더 자세하게 교육영상제작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만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디테일한 과정

먼저 첫번째 프로세스는 상담을 하고 계약을 하는 단계입니다.

이 과정 중에서 고객이 요구 하는바를 파악한 뒤 그에 맞추어서 트랜드를 분석하여 진행을 합니다.

샘플링 제작을 먼저 하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원하는 제작 유형을 먼저 정하게 됩니다.

해당 단계에서는 비용, 제작 기간 등을 협의하게 됩니다.

두번째로는 설계 단계입니다.

이 때에는 디자인의 컨셉과 원고를 편집하는 데 WBS 작성을 비롯하여

스토리보드를 설계한 뒤 영상 샘플을 촬영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교육영상제작의 핵심 단계인 개발, 편집은 디자인부터 시작하여

자막을 삽입하고 오브젝트의 개발 및 성우 음성을 삽입하는 것,

영상 촬영과 편집을 하는 구체적으로 프로세스로 진행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보다 완성도 높은 제작을 할 수 있게끔 구체화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완료, 평가를 하는 단계로

콘텐츠를 제작한 뒤 이를 꼼꼼하게 검수하는 것을 비롯하여 디자인을 편집하고

더불어 영상의 경우 원하는 방향으로 보정하고 NG컷을 편집하고 오브젝트를 보정하는 것을 거치게 됩니다.

아울러 유지보수 단계까지 꼼꼼하게 진행을 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A부터 Z까지 꼼꼼하게

만족도를 높이는 것은 단순하게 만들기만 한다고 해서 이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거쳐서 상담이라는 첫 단계부터 평가를 진행하면서

고객사의 니즈에 맞는 컨설팅을 제대로 하게 된다면 제작물의 만족도 역시 더욱 높아질 수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풍부한 경험을 함께 녹이게 된다면 훨씬 더 만족도 높은 방향으로 진행을 할 수 있죠!

이러닝콘텐츠 제작이 처음이시라면 이러닝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콘텐츠랩스와 함께 하세요!!






콘텐츠랩스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포트폴리오 샘플 영상을 확인 해 보시고

제작을 원하는 스타일이 있으면 상담 시 담당 매니저에게 알려주시면

더욱 정확하고 빠르게 상담이 가능합니다.





아직 원하는 제작 유형이 없다면,

교육 내용, 목적, 교육 대상자 등에 따라 적절한 제작유형을 컨설팅 해 드립니다.

지금 바로 콘텐츠랩스로 문의주세요!



관련글

이러닝 콘텐츠 제작에 대해 더 알고 싶으세요?

이러닝 콘텐츠 제작은 우리가 가장 잘하는 일이예요.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바로 상담하기
빠른상담: 050-5491-1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