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소통하는 이러닝콘텐츠연구소, `콘텐츠랩스’입니다.
성큼 다가온 4차산업혁명의 일환으로 비대면 수업인 온라인 동영상 수업이 보편화되면서
이러닝콘텐츠 제작에 대해 관심이 계속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학습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이러닝 콘텐츠 제작유형 중
애니메이션 제작유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
오늘은 이러닝 콘텐츠 제작유형, 애니메이션 제작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니메이션 제작유형"
애니메이션은 이전 시간에 알아본 모션그래픽 유형의 세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스토리 구성과 캐릭터 디자인, 모션그래픽 등을 통해 촬영 없이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제작유형이기도 한데요.
실제로 집중도가 높은 콘텐츠 제작 유형입니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생명이 없는 사물의 움직임을 통해 생명을 불어넣는 영상작업이 바로 애니메이션입니다.
여기에 내레이션 효과음을 넣어 생동감을 불어넣음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재미요소까지 더하게 되면 집중도가 올라가게 되는 것인데요.
흥미로운 스토리와 재미있는 영상미로 인해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영상제작은
전문강사가 없어도 제작이 가능한 유형으로, 고유 캐릭터가 있을 경우 이를 활용한 영상으로 제작하고,
없을 경우 캐릭터를 제작하거나 샘플 캐릭터를 활용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콘텐츠랩스는 이러닝콘텐츠 선두기업답게!!
자체 제작은 물론, 다양한 샘플 캐릭터를 보유하고 있어,
고객사의 니즈를 반영한 적절한 샘플 디자인을 제안할 수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제작이 가능합니다.
애니메이션 활용 사례
이러닝 콘텐츠 제작유형 중 애니메이션은 캠페인이나 사례교육, 홍보 콘텐츠에 많이 사용되는 제작기법입니다.
사람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주제나, 관심있어 하는 소재로 제작하게 된다면 더욱 흥미를 가지고 집중할 수 있겠죠?
물론 소재가 좋아도 스토리가 탄탄하지 않다면 주목도는 떨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한 부분이지만, 탄탄한 기업과 함께 한다면 퀄리티 좋은 결과물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닝 콘텐츠 제작유형 `애니메이션’ 제작 프로세스
Step 1. 킥오프
진행 프로세스 및 전체 가이드, 제작 기간과 일정 협의, 캐릭터 설정
사전미팅 단계입니다. 고객사의 영상제작 의도에 맞추어 제작 방향을 설정합니다.
이 단계에서 다른 제작 유형에는 없는 프로토 디자인과정 즉, 캐릭터 설정 단계가 있습니다.
교육의 내용과 타겟 대상자에 맞는 설정이 필요한데요.
첫 단계이기도하고, 가장 중요한 단계이기도 합니다.
이 단계에서 제작 비용에 대한 견적이 산출되게 됩니다.
Step 2. 원고 수급과 설계
원고 가이드에 따라 원고를 수급하고 유형 별 스토리보드 설계
*고객사 검토 및 확정
가이드라인에 따라 구성안과 시나리오를 작성하는 단계이며,
고객사의 검토와 확정을 통해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Step 3. 디자인과 음성 입히기
확정 스토리보드를 기반으로 차시 별 디자인, 음성 작업
애니메이션 작업이 들어갑니다.
완성되면 음성을 입히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Step 4. 영상 제작 완료
스토리보드, 디자인, 음성 기반으로 영상 제작
캐릭터 애니메이션 완성 후 고객사 검토 및 확정 단계
이렇게 영상제작은 완료되게 됩니다.
캐릭터 퀄리티에 따른 제작기간/비용 차이
캐릭터의 퀄리티에 따라 제작 비용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단가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 입니다.
기업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특정 캐릭터 및 새로운 캐릭터를 개발하게 되는 경우
디자이너가 직접 그림을 그려서 진행하기 때문에 비용적인 부분은 물론, 제작 기간이 길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인데요.
콘텐츠랩스에서는 제작예산에 맞게 컨설팅이 가능합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작을 원한다면, 샘플 캐릭터를 활용하여 최소한의 움직임 만으로 제작 시
제작 기간과 제작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영상은 비용적인 문제로 인해 전체를 모두 애니메이션으로만 제작하는 것 보다는
콘텐츠의 일부(사례 등)를 10분 이내로 적용시켜 활용하고 있습니다.
즉, 한가지 유형으로만 제작하기보다는 앞부분은 애니메이션을 활용하고 뒤에는 강사가
직접 강의를 하는 등의 1인강의 촬영과 편집형으로 구성할 수도 있는 것이죠.
애니메이션은 영상과 같은 동적인 형태이기는 하나
`모션의 비약’이라는 측면에서 영상과 다릅니다.
시간에 따라 흘러 가버리는 영상에서 놓치기 쉬운 부분을 단순화시켜 표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바로 이 점이 영상과 차별된 부분입니다.
소통하는 기업, 콘텐츠랩스!
이러닝 콘텐츠 선두기업, 콘텐츠랩스는
교육의 대상자, 목적에 맞는 제작유형을 제안하고 최고의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콘텐츠제작 컨설팅과 매니징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을 드리고 있습니다.
믿고 맡겨주신다면, 고객의 니즈에 맞는 결과물로 보답하겠습니다.
콘텐츠랩스의 자신있는 포트폴리오를 확인해주세요.
상담 문의 시 포트폴리오에 있는 샘플 영상 중 제작을 원하는 유형과 비슷한 영상을 알려주시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상담 진행이 가능하답니다!!!
언제는 편하게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