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콘텐츠랩스입니다.
오늘부터는 콘텐츠랩스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바로 '콘텐츠랩스, 고객을 만나다' 프로젝트입니다.
콘텐츠랩스 마케터로서!!
현재 콘텐츠랩스와 고객의 접점은 적절한지,
콘텐츠랩스와의 프로젝트 진행 후 자사의 이미지는 어떻게 형성이 되었을지
직접 고객의 이야기를 들어보기로 했답니다.
현재의 서비스를 점검하고,
추후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해 어떠한 것들이 필요할지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준비하기로 결정!
지금 바로 시작합니다.
첫 인터뷰는 바로!
: : 세이브 더 칠드런 (Save the Children) : :
지난 6월, 막 더워지기 시작했을 무렵에
사전에 인터뷰 요청을 드리고 세이브 더 칠드런에 방문했답니다.
인터뷰에는 '세이브 더 칠드런' 국내사업부 사업2팀 서지원팀장님이 응해주셨습니다!
*콘텐츠랩스는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해당 기업에 방문하였습니다*
【Q.】 계약 진행 시 상담(컨설팅 또는 매니징) 및 미팅, 행정 절차에 어려움은 없으셨나요?
A: 질문을 듣고 가장 먼저 든 생각은 '친절했다'는 것입니다.
온라인 콘텐츠 계약을 시작하면서 담당자들에게도 막연하게만 느껴지는 영역이었습니다.
콘텐츠랩스와 미팅을 진행하면서 중간중간 소통을 통해서 잘 해결되었습니다. (웃음)
아무래도 콘텐츠 제작 진행한다는 것 자체가 익숙한 업무가 아니기 때문에 이게 될까? 되는건가? 이건 안되나? 하는 의문도 많았고
콘텐츠 제작의 영역이 어디까지인지 너무 모호하게만 느껴졌는데 콘텐츠랩스와 프로젝트를 한번 진행 해 보고나니
자세히 설명을 잘 해 주셔서 그런지 2차 추가 계약을 앞두고 이제는 어느 정도 '아, 이건 되겠다, 안되겠다'를 직접 판단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 콘텐츠랩스를 최종적으로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우선 가장 큰 이유는 '비용'이었습니다.
타 업체도 상담을 진행했었는데, 콘텐츠 랩스는 컨설팅을 통한 상담을 통해서 어느정도 신뢰가 생겼고,
무엇보다도 포트폴리오를 통해 제작된 샘플을 보면서 퀄리티에 대한 기대도 할 수 있었습니다.
저희가 알아봤던 타 업체들과 비용차이도 꽤 많이 났고, 컨설팅을 통해서 저희가 원하는 대로 제작을 진행 해 주는 프로세스가 너무 좋았습니다.
일부 업체는 그쪽 프로세스에 저희 교육 내용을 맞춰야하는 경우가 꽤 있었거든요!
또 한가지 이유는 LMS 연계가 가능하다는 점이었습니다.
한국이러닝개발원을 통해서 콘텐츠제작과 LMS를 동시에 계약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 역시 선택에 큰 역할을 했습니다.
저희는 자체 운영이 가능한 LMS가 필요했고, 각각 준비하기에는 비용도 시간도 배 이상 들어가겠다 싶었습니다.
【Q.】 계약 진행 시 콘텐츠 제작에 대한 니즈가 있었다면 무엇이었나요?
A: 저희는 고정콘텐츠가 있어서 내용 수정은 불가한 상태였고, 기존의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변경 제작 해 주길 원했습니다.
다소 지루 할 수 있는 내용이라 재미요소를 통해 콘텐츠에 대한 집중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큰 숙제였습니다.
최근 사회적 이슈 발생으로 더더욱이 대중에 필요한 교육이라고 생각하는데 대중을 대상으로 하기에는 무엇보다도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가 가장 필요했습니다.
【Q.】 그렇다면 최종 납품된 콘텐츠의 품질(퀄리티)는 어떠셨나요? 니즈가 제대로 반영되었나요?
A: 저희가 요청했던 부분이 100%다 반영되었습니다!
그래서 2차 프로젝트도 콘텐츠랩스과 하려고 요청드린거구요^^ (웃음)
【Q.】 콘텐츠랩스에 최고로 만족했던 부분이나 아쉬웠던 점 또는 응원의 한마디 해 주세요!
A: 우선 타임라인의 관리가 유연성있게 진행되어 좋았습니다. 정말... 납품 기한에 대해서는 저희가 드릴 말씀이 없네요ㅠㅠㅠ
그래도 유연성있게 대처 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또 제작 유형 별 적용이 안되는 부분에 대한 납득 가능한 설명을 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처음에도 말했듯이 콘텐츠 제작이 익숙한 일이 아니기 때문에 적용의 가능여부를 정확하게 판단하기가 힘든데
저희가 원하는 제작 유형은 왜 적용이 안되는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해 주셨고,
역으로 '이런 콘텐츠에는 이런 유형이 좋다' 제안(컨설팅) 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포트폴리오에 제작유형별 구분이 잘 되어있어서 포트폴리오에 있는 샘플 영상들을 보고 캡쳐해서
제작 형태나 효과 등을 요청하기 너무 좋았습니다.
한가지 아쉬운게 있다면, 포트폴리오가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면 좋겠더라구요, 저희가 봤던 영상을 다시 찾으려고하면
어떤 영상이었는지 기억이 잘 안나더라구요, 유형과 과정명 또는 기업명을 기억해야 다시 찾을 수 있어서 그 점이 어려웠습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만 더 하자면 1차프로젝트를 잘 마친만큼 2차 프로젝트도 콘텐츠랩스와 원활하게 진행 할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되네요!!
세이브 던 칠드런과의 인터뷰는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마무리되었습니다.
2차 프로젝트도 저희 콘텐츠랩스와 함께 해 주시기로 하셔서
추가 프로젝트 종료 후 또 인터뷰 차 방문드리기로 약속드렸습니다!
세이브 더 칠드런과의 인터뷰 이후,
콘텐츠랩스는 내부적으로 홈페이지 포트폴리오 썸네일 작업을 진행하도록 결정했습니다.
고객분들이 불편하신 부분이 있다면 즉각 수정 반영 할 계획이랍니다!!!!
* * *
콘텐츠랩스는 '세이브 더 칠드런'을 시작으로
고객들과의 만남을 지속적으로 확대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고객들의 이야기 들려드릴게요!!
이러닝 콘텐츠를 연구하고
고객을 연구하는 콘텐츠 연구소
'콘텐츠랩스'